목차

    뱅골호랑이와 그물무늬비단뱀의 대결, 인도 최고의 포식자

     

    아시아에서 동물의 제왕이자 최고의 포식자를 꼽자면, 단연 호랑이를 꼽을 수가 있다. 아시아, 특히 인도지역에서 야생생테계의 최고의 포식자로 그 어떤 동물도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와 파워를 지니고 있는 뱅갈호랑이에게 맞설만한 동물을 없다고 보는 것이 정설이었다.

     

    그런데 여기 인도지역에서 뱅골호랑이에게 큰 위협을 줄 수 있는 또다른 무시무시한 제2의 포식자가 나타났다고 해서 큰 화제를 되고 있다.

    아시아 생태계의 최고의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는 호랑이를 위협할 수 있는 또다른 맹수는 바로 뱀중의 왕 비단뱀이라고 한다.

      

    뱅갈호랑이가 그 포학함과 무시무시한 괴력과 날카로운 잇빨을 무기로 커다란 물소 한 마리쯤 거뜬히 물어죽이는 탁월한 사냥실력을 지니고 있어서, 인도지역에서 유일무이하게 최고의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다지만,

    뱀 중에서 가장 덩치가 큰 왕뱀인 그물무늬비단뱀을 상대한다면, 호랑이가 일방적인 승리한다고 장담할 수는 없다는 얘기다.

     

    인도지역에 서식하는 최고의 왕뱀인 그물무늬비단뱀은 그 크기와 괴력에 있어서 보통뱀들과는 차원이 전혀 다른데, 세계에서 가장 큰 뱀인 아타콘다와 맞먹을 정도로 거대한 크기와 몸무게를 자랑하고 있다.

     

    아시아지역의 최고의 왕뱀인 그물무늬비단뱀은 성체가 보통 8m의 길이에 그 몸무게가 180kg 정도로 엄청난 크기와 덩치를 갖고 있어서, 왠만한 사슴이나 표범 정도는 어렵지않게 사냥해서 한입에 잡아먹는다고 한다.

     

     

    역대 가장 큰 비단뱀은 1912년도에 세레베스지역에서 발견된 비단뱀으로서, 몸길이 10m에 몸무게 200kg이나 되는 그물무늬비단뱀이라고 한다.

    이 비단뱀은 왠만한 아나콘다보다도 더 크고 더 덩치가 거대한 비단뱀이었다고 하며, 그물무늬비단뱀이 아나콘다를 능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왕뱀임을 증명해주었다고 한다.

     

    비단뱀이 무서운 이유는 비단뱀의 몸통굵기가 성인남성의 허벅지보다 더 큰 60cm 정도라고 하는데, 비단뱀이 사슴이나 사람을 이 두터운 몸통으로 감아버리면, 허리뼈가 뿌러지고 호흡정지가 일어나서 10분 이내에 사망한다고 한다.

     

    아나콘다를 능가할 정도로 엄청난 괴력과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그물무늬비단뱀은 인도지역에서 표범을 사냥해 잡아먹는 무시무시한 표범킬러라고 한다.

    인도지역에서 180~200kg 체중의 비단뱀이 표범을 잡아먹는 일이 종종 원주민들에게 목격된다고 한다.

     

     

    그에 반해 뱅갈호랑이는 인도지역에서는 거의 적수를 찾을 수 없는 최고의 포식자인데, 뱅갈호랑이는 성질이 포악하기 이를 데 없고, 자기구역을 침범한 동물들은 가차없이 쫒아가서, 반드시 응징하고 마는 정말 성깔이 사납고 호전적인 무시무시한 맹수이다.

     

    뱅갈호랑이 수컷은 평균 체중이 200~220kg 정도 나가며, 꼬리까지 포함한 몸길이가 3m에 이를 정도로 막강한 몸집과 무시무시한 괴력을 지닌 맹수 중의 맹수이다.

     


    성깔 사납고 포악하기 이를 데 없는 뱅갈호랑이는 인도지역에서 배가 고플 경우에는 눈에 띄는 동물들은 그 크기나 종류에 상관없이 닥치는 데로 사냥해서 잡아먹는 습성을 지니고 있는데, 종종 표범도 사냥해서 잡아먹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흑곰도 사냥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악어도 사냥해서 잡아먹는 무시무시한 포식자다.

    이렇게 인도지역에서 최고의 포식자노릇을 하는 뱅갈호랑이와 세계에서 가장 큰 왕뱀인 그물무늬비단뱀이 숲속에서 만나 싸움을 벌였다고 한다.

      

    200kg의 성체호랑이와 역시 200kg급의 거대한 비단뱀이 정글속에서 만나 숲속의 최고의 패자를 가리는 일전을 벌이게 됐다고 한다.

     


    아시아 최고의 맹수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뱅골호랑이와 세계에서 가장 큰 뱀인 그물무늬비단뱀간 한판승부가 벌어졌는데, 과연 누가 승리를 거머쥐었을까?

     

    숲속에서 먹이를 찾아서 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니던 성체 뱅갈호랑이 앞에 거대한 크기의 그물무늬비단뱀이 나타났다. 

    순간 성질이 사납기로 소문난 뱅갈호랑이가 먼저 그물무늬비단뱀에게 달려들어 물면서 싸움이 시작됐으며, 두 맹수간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

      

    인도의 한 숲속에서 최고의 패권을 가리기 위한 서로 양보할 수 없는 한판대결이 벌어졌는데, 성질 급한 호랑이가 비단뱀에게 달려들어 몸통을 물어버렸다.

    하지만 몸무게 200kg급의 거대한 비단뱀은 그리 호락호락한 뱀이 아니다. 자신에게 달려들어 무는 호랑이를 60cm 두께의 큰 몸통으로 감아서 죄어버리자, 호랑이는 문 잇빨을 빼내어 뒤로 물러나 버렸다.


     

    포악한 뱅갈호랑이가 또다시 비단뱀에게 달려들어서, 두 번째로 비단뱀의 몸통을 물어버렸으며, 이후 뱅갈호랑이와 뱀이 한데 뒤엉켜서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았다.

     

    뱅갈호랑이가 또다시 비단뱀의 몸통을 강력한 잇빨로 물어제껴서, 비단뱀에게 적지않은 데미지를 주었지만, 비단뱀이 몸통으로 호랑이를 감아버리자 호랑이가 다시 뒤로 물러나버렸다.

     

    거대한 그물무늬비단뱀은 호랑이에게 두번씩이나 몸통을 물렸지만, 어떻게나 뚝심이 좋고 괴력이 강한지, 전혀 데미지를 입지않은 채, 네번째 공방전에서 정말 깜짝 놀랄만한 대반전을 보여주게 된다.

     

     

    떨어졌던 호랑이가 다시 비단뱀에게 달려들어 네번째로 공격을 가하면서 다시 비단뱀의 몸통을 물어제낀다.

    호랑이가 또다시 비단뱀의 몸통을 물자, 비단뱀도 동시에 호랑이의 앞다리를 물었으며, 두 맹수로 서로 물고물리는 상황에서 비단뱀이 호랑이를 몸통으로 감아버린다.

     

    그런데 이번에는 성난 뱅갈호랑이가 너무 비단뱀의 몸통을 무는 데에만 신경을 집중한 나머지, 큰 실수를 벌이고 만다.

    비단뱀은 뱅갈호랑이가 자신을 무는 상황에서도, 두꺼운 몸통으로 호랑이의 몸을 감어버렸으며, 무려 3중으로 호랑이의 몸통을 감아버렸다.

     

    비단뱀의 몸통으로 감는 압력은 왠만한 사슴의 허리뼈를 뿌러뜨릴 정도로 엄청난 괴력을 지니고 있으며, 7분내에 빠져나오지 못할 경우에는 허리뼈가 뿌러지고 호흡이 정지되어서 죽게 된다고 한다.

     

     

    그렇게 강했던 뱅갈호랑이가 그만 비단뱀에게 자신의 몸통을 완전 휘감겨버렸으며, 비단뱀이 조이는 엄청난 압력으로 인해서, 호랑이는 쉽게 빠져나오지 못한 채, 엄청난 고통으로 신음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정말 희한한 장면이 목격되었다. 동물의 제왕인 커다란 뱅갈호랑이가 비단뱀에게 휘감겨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었으며, 호랑이는 세 번씩이나 공중으로 뛰어오르면서 빠져나오려고 시도했지만, 비단뱀에게 휘감긴 상태에서 전혀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었다.

     

    2분 정도 비단뱀에게 휘감겨서 빠져나오지 못한 호랑이는 그 압박 때문에 숨이 가빠오고 점점 지쳐버려서, 탈진하기 일보직전이었다. 

    비단뱀이 자신의 몸통으로 호랑이의 몸을 무려 네겹으로 휘감고 있었고, 저대로 놔둔다면, 호랑이가 끝내 빠져나오지 못하고, 숨이 막혀 죽을 것만 같은 상황이었다.

     

    그리고 호랑이는 다시한번 비단뱀으로부터 빠져나오기 위해서, 마지막 발악을 다하면서 공중으로 튕겨오랐는데, 결국 비단뱀은 자신이 조였던 몸통을 풀어주었고, 호랑이는 죽을 뻔한 위기의 순간에서 간신히 빠져나올 수 있게 되었다.

     

     

    만일 뱅갈호랑이가 비단뱀의 휘감긴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면, 호흡이 막히고 척추뼈가 골절되어서 결국엔 죽음을 면치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어찌된 일인지 비단뱀이 강하게 조였던 휘감기를 풀어주었고, 뱅갈호랑이는 죽음의 문턱에서 간신히 살아서 달아나버렸다.

     

    호랑이와 싸움을 끝낸 비단뱀은 의기양양하게 자신의 가던 길을 계속 갔으며, 호랑이는 곧바로 연못으로 가서 냉수를 먹고 속을 차렸다고 한다.

     


    이로써 아시아의 동물의 제왕자리를 놓고, 뱅갈호랑이와 그물무늬비단뱀의 한판싸움이 끝났는데, 싸움의 정황으로 볼 때에 그물무늬비단뱀의 판정승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두동물 모두 큰 타격을 입지않고 싸움이 끝났기 때문에, 무승부로 볼 수도 있지만, 두맹수간의 싸움의 전체적인 상황을 분석해보면, 호랑이가 열세에 놓인 순간이 더 많았기 때문에, 비단뱀이 호랑이에게 완판승을 거뒀다고 판단된다.

     

     

    호랑이는 네번씩이나 비단뱀의 몸통을 강하게 물었는데도, 비단뱀은 외형상 거의 타격을 입지않았는데 반해, 호랑이는 전체 싸움시간의 50%를 비단뱀의 휘감기에 감겨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큰 고전을 했기 때문에, 굳이 점수를 매긴다면, 비단뱀이 판정승을 거뒀다고 평가할 수가 있다.

     

    세상에! 천하의 뱅갈호랑이가 그물무늬비단뱀과 싸워서, 동물의 제왕이라는 명성에 맞지않게 죽을 위기에까지 처하면서, 이렇게 큰 고전을 치르는 모습이 정말로 충격적이다.

     

    만일 마지막장면에서 호랑이가 비단뱀의 휘감기에서 끝내 빠져나오지 못했다면, 호랑이는 어떻게 되었을까? 죽음을 면치 못했을 것이다.

     

    이번에 호랑이에게 큰 데미지를 입힌 이 비단뱀은 호랑이를 만나기 직전에, 이미 흑표범을 만나서 한판싸움을 벌였다고 한다.

    숲속에서 성채 흑표범을 만나 싸움을 벌인 비단뱀은 흑표범을 몸통으로 휘감아서, 5분만에 혹표범의 숨통을 끊어버렸다고 한다.

     

    이렇게 간단하게 흑표범을 죽인 후에, 또다시 이 호전성이 강한 비단뱀은 뱅갈호랑이를 만나서 두번째 싸움을 벌였으며, 동물의 제왕 호랑이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어버린 것이다.

    그럼 뱅갈호랑이와 비단뱀의 숨을 죽이는 한판승부를 벌이는 동영상을 감상해보도록 하자!

     

     

    인도호랑이 대 그물무늬 비단뱀의 싸움 동영상

     

     


     위의 동영상이 확대가 잘 안되고 있어요. 아래 동영상을 클릭하면, 확대가 잘 됩니다.

    아래 동영상을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