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 사용법, 잠자는 내돈 잔고찾기

     

    나의 모든 계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되었답니다. 아울러 숨어있는 내 계좌를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한 사이트에서 나의 모든 계좌통장의 잔고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고, 관리할 수 서비스랍니다.

     

    1219일 금융감독원은 모든 계좌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조회할 수 있는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 1단계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답니다.

     

    그동안 여러곳의 은행에 여러개의 계좌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각각의 은행사이트들을 일일이 방문해서, 계좌별로 돈을 따로따로 관리하고 조회하는 번거로움을 겪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금융감독원에서 만든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인 내 계좌 한눈에사이트를 통해서,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ww.accountinfo.or.kr

     

    위의 사이트가 바로 금융감독원이 만든 모든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인 내 계좌 한눈에를 서비스하는 사이트입니다.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는 금감원의 파인(fine.fss.or.kr)’을 통해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위 사이트에서는 내 명의로 개설된 예금이나 대출, 카드, 보험등 모든 제도권 금융회사의 내역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고, 관리할 수 있답니다.

     

    이곳 저곳 여러곳의 은행사이트들을 돌아다니지 않고서도, 한 사이트 안에서 한두번의 클릭으로 모든 은행계좌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답니다.

     

    금감원에서 사용자들의 편리를 도모하기 위해서 만든 계좌통합관리서비스입니다.

     

    혹시라고 내가 그동안 까먹고 있었던 내 명의의 통장계좌의 잔고나, 보험의 잔고, 대출이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카드내역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서비스랍니다.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를 통해서, 내가 그동안 잊고있었던 계좌의 남은 돈을 발견하면 현재 사용중인 계좌로 이체를 할 수도 있고, 그 계좌를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이용방법

     

    1 먼저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를 하는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아래 사이트 주소로 들어가면 됩니다.

     

    www.payinfo.or.kr

     

    2 ‘내 계좌 한눈에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계좌통합관리메뉴를 클릭합니다.

    단 이 사이트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니, 참조하세요.

     

     

    3 그리고 정보이용 수집에 동의하시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공인인증서를 만드신 후에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셔야 합니다.

     

     

    5 그리고 휴대폰을 통한 본인확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6 모든 인증절차가 완료되면, 그 다음 화면에 은행별로 자신의 예금 및 대출내역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신이 거래하던 모든 금융회사들의 거래내역들이 일목요연하게 나타나며, 활동성계좌와 비활동성계좌(휴면계좌)로 구분되어 나타난답니다.

     

    저의 경우는 국민은행에 휴면계좌가 하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은행계좌가 여러개라서 그동안 잊고있었던 국민은행 휴먼계좌를 이번에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돈은 얼마 안 들어있었지만, 그래도 오래동안 까먹고 있었던 장롱계좌의 돈을 발견할 수 있었으니, 보람이 크답니다.

     

    7 이렇게 내 계좌 한눈에를 통해서 발견한 휴먼잔고는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을 통해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계좌로 계좌이체를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돈을 다 뺀 후, 더 이상 쓸모없어진 그 계좌는 해지를 할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그 잔고를 이체하는 대신에 서민금융진흥원으로 기부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내계좌 한눈에를 통해서, 4년 동안 잊고있었던 국민은행의 내 잔고 3만원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그 돈을 모두 현재 내가 사용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었답니다.

     

    이처럼 내계좌 한눈에는 내 명의로 개설되고 거래되었던 모든 계좌들을 한 곳에서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한 아주 편리한 서비스랍니다.

     

     

    내 통장계좌들을 여러개 갖고 있는데, 오랫동안 까먹고 있었던 장롱계좌의 잔고도 확인해서 찾을 수 있고, 또한 모든 계좌들은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니, ‘내 계좌 한눈에는 앞으로 내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네티즌 여러분도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를 이용하셔서, 그동안 까먹고 있었던 잠자는 계좌잔고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그동안 잊고있었던 큰 돈을 찾으실 수 있을지 모른답니다.

     

    여기서 꿀팁 정보하나 알려드릴께요! 누구에게도 알리고 싶지않은 나만의 비상금이 있을텐데요. 나만의 비상금계좌는 보안계좌로 등록하면, 그 누구에게도 조회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는 현재는 제도권 금융회사의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증권·저축은행·우체국 등의 정보조회는 20182분기 중에 추가로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내 계좌 한눈에서비스는 현재는 인터넷으로만 이용가능하며, 휴대폰 모바일서비스는 20182월달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