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프리카 표범의 혹멧돼지 사냥 영상, 맹수들의 싸움

     

    표범과 멧돼지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아프리카에서는 표범의 주요한 먹이감 중 하나가 바로 혹멧돼지라고 한다.

    그러니까 멧돼지는 표범과 싸움경쟁자가 아니라, 표범의 먹이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성체표범과 성체멧돼지가 일대일로 맞붙는다면, 날렵하고 사냥기술이 뛰어난 표범이 멧돼지의 목이나 급소를 물러서 충분히 죽일 수 있다고 본다.

     

    표범의 장점을 기습적으로 달려들어서 상대방의 목줄을 물고 늘어진다는 점이다. 표범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빠르고 무는 힘도 엄청 세기 때문에, 제아무리 100kg이 넘는 멧돼지라고 하더라도, 표범의 잇빨에 한번 정확하게 물리면 왠만하면 그대로 죽음을 면기 어렵다고 본다.

     

     

    아프리카의 사바나에 주로 서식하는 혹멧돼지는 수컷성체의 몸무게가 평균 150kg~200kg 정도 나가는데, 표범 수컷의 몸무게는 65~75kg으로 멧돼지가 표범보다는 두배 정도 더 무겁지만, 날렵하고 공격기술이 뛰어난 표범에게 정통으로 급소를 물린다면, 살아서 빠져나오기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본다.

     

    우리나라에서는 멧돼지가 생태계에서 최고의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 야생의 멧돼지들이 민가주변에 나타나서, 사람들을 공격해서 살상을 벌이는 일이 종종 일어나고 있다.

    우리나라 멧돼지는 심지어는 도심의 한복판에 나타나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위협을 가하거나, 공격하는 일도 벌어지고 있을 정도로 그야말로 한국에서의 멧돼지들은 무법자로 군림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지난달에 강원도 삼척에서 멧돼지가 약초를 캐던 사람 한명을 물어서 죽이는 끔찍한 살해사건이 발생했으며,

    작년에도 삼척주변에서 세명의 사람이 멧돼지에게 연속해서 물려 죽는 사건도 발생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멧돼지가 사람을 해치는 유해조수로서 공포의 대상의 되고 있다.

     

    특별한 이유도 없이 수시로 사람이 사는 곳까지 내려와서, 무차별적으로 사람을 해치는 멧돼지는 이제 사람들의 가장 큰 우환거리이자 공적이 되고 있는데,

    이렇게 야생의 멧돼지가 활개치고 다니는 것은, 우리나라 야생에서 멧돼지를 죽일 수 있는 천적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천적이 없는 멧돼지가 수시로 사람을 공격하고 살상하는 공포와 두려움의 대상인데, 아프리카에서의 멧돼지는 정반대로 표범이나 사자 같은 맹수들의 먹이감이 될 뿐이다.

     

     

    특히 표범이 멧돼지를 사냥하는 것을 즐기고 있는데, 표범으로서는 발이 빠른 임팔라나 가젤보다 상대적으로 둔한 멧돼지를 사냥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기 때문에 멧돼지사냥을 즐긴다.

     

    그렇지만 제아무리 표범이라도 엄청나게 날카로운 송곳니를 지니고 있는 멧돼지에게 정통으로 박히면, 표범도 죽을 수 있기 때문에, 표범이 성체 숫멧돼지를 사냥하는 데에는 목숨을 걸어야만 한다.

     

    200kg이 넘는 멧돼지가 달려오면서 정통으로 송곳니로 박아버리면, 엄청난 충격으로 표범도 죽을 수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뛰어난 사냥꾼인 표범은 주로 숨어있다가 기습적으로 멧돼지를 공격하거나, 주로 멧돼지의 측면으로 공격해들어가서, 멧돼지의 급소인 목줄을 물고 늘어지는 것이다.

    표범의 악력도 엄청 쎄기 때문에, 한번 표범에게 정통으로 물리면, 왠만해서 빠져나오기가 힘들기 때문에 그대로 죽음을 면키 힘들다고 한다.

     

    아래 동영상은 표범이 멧돼지를 사냥하는 동영상으로, 표범이 멧돼지의 굴 주변에서 매복하고 있다가, 굴에서 나오는 성체 멧돼지를 기습적으로 공격해서 물어죽이는 장면이 생생하게 나와 있다.

     

    표범에게 기습적으로 목줄을 물린 멧돼지는 100kg 정도의 성체멧돼지로서, 처음에는 표범에게 완강하게 저항하면서 빠져나오려 하지만, 표범의 악력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지만 성체멧돼지는 워낙 힘이 좋고 독하기 때문에, 표범에게 목줄을 물렸어도 거의 12분 넘게 계속해서 죽지않고 버티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다.

     

     

    표범의 멧돼지 사냥 동영상

     

     

     

     

     

     

     

     

    표범의 멧돼지 사냥 동영상 2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