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UFC여자밴텀급 론다 로우지 대 홀리 홈 경기동영상,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 전적

     

      론다 로우지 총전적 - 13121 

    아만다 누네스 전적 - 134

       

    론다 로우지가 오랜 칩거생활 끝에 UFC 옥타곤무대에 복귀할 예정이다.

     

    20151115일에 ‘UFC193’에서 홀리 홈에게 2라운드에 불의의 KO패당하고 여자밴텀급 챔피언타이틀을 빼앗겼던 론다 로우지는 무려 11개월간의 오랜 칩거생활 끝에 다시 옥타곤무대에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론다 로우지는 금년 1231‘UFC 207’대회에서 새로운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와 여자밴텀급 타이틀전을 놓고 격돌할 예정이다.

     

    과연 론다 로우지가 과거의 여자격투기계의 최고의 강한챔피언이라는 닉네임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지, 타이틀을 다시 탈환할 수 있을지에 전세계의 격투기팬들의 비상한 관심이 쏠려있다.

     

    론다 로우지는 올림픽유도 동메달리스트로서 격투기계에 데뷔해서, 승승장구하면서 UFC에 최초로 여자격투기종목을 만드는 데에 절대적으로 기여를 한 인물이다.

     

     

    남자선수들의 전유물이었던 UFC에 절대로 여자격투기를 만들지 않겠다고 버텼던 화이트대표가 론다 로우지의 폭팔력이 있는 파워와 파괴력을 보고서,

    전격 UFC에 여자밴터급을 신설해서 론다 로우지를 초대챔피언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여자격투기를 신설하지 않겠다고 버텼던 화이트대표의 생각을 180도 바꾸게만들어서 UFC에 여자밴터급을 만드는 데에 기여했고, 초대 여자밴텀급챔피언에 올라 무시무시한 파워를 과시하며 6차방어전까지 성공하면서,

    역대 가장 강한 여성챔피언으로 군림해왔던 론다 로우지는 그만 7차방어전에서 복싱챔피언출신의 홀리 홈에게 2라운드 실신KO패 당해, 전세계 격투기팬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었었다.

     

    홀리 홈의 카운터펀치를 연달아서 맞아 피를 흘리면서 싸웠던 론다 로우지는 2라운드에 홀리 홈의 강력한 왼발하이킥을 맞고, 팬들의 예상과는 달리 그대로 실신KO패당하는 망신을 겪어야만 했다.

     

     

    UFC에서 전혀 적수가 없다고 느껴질 만큼 그렇게 강했던 론다 로우지가 홀리 홈에게 공격다운 공격 한번 해보지 못하고, 2라운드 실신KO패당한 후, 옥타곤을 떠나서 1년 넘게 되돌아오지 않았었다.

     

    론다 로우지는 홀리 홈과의 경기 패베로 엄청난 충격을 받고, 자살까지 결심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론다 로우지는 자신이 사랑하는 애인 트레비스 브라운의 아이를 낳고 싶은 희망 때문에 자살할 수 없었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가 있다.

     

    홀리 홈에게 패배이후, 옥타곤을 떠나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던 론다 로우지가 와신상담 끝에 1231‘UFC207'에서 11개월만의 복귀전경기를 벌이는데, 바로 현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와 UFC여자밴텀급 타이틀전경기 벌일 예정이다.

     

     

    론다 로우지가 새챔피언 아만다 누네스를 상대로 과거의 무시무시한 파괴력있는 펀치와 기술을 다시 보여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 전세계의 격투기팬들이 큰관심을 갖고 기대하고 있다.

     

    1231일날 론다 로우지와 1차방어전을 치르게 되어있는 아만다 누네스는 금년 ‘UFC200’대회에서 미샤 테이트를 1라운드에 KO로 꺾고, 새챔피언에 오른 화려한 타격이 돗보이는 선수다.

     

    아만다 누네스는 타격기술이 아주 뛰어난 입식타격가 스타일의 선수로, 빠르고 강한 펀치연타를 퍼부어서 상대를 침몰시키는 펀칭파워 스타일의 선수로, 그녀의 사정거리 안에 걸리면, 왠만한 선수들은 그대로 KO패당하는 것을 면할 수가 없다.

    만큼 펀치력이 아주 정확하고 정교한 선수로서, 경기운영능력도 탁월하게 뛰어난 선수로 명성이 높다.

     

    과연 ‘UFC207’경기에서, 론다 로우지가 아만다 누네스의 강펀치세례를 잘 피해나갈 수 있을지가 론다 로우지의 챔피언타이틀 탈환의 최대관건이 된다고 하겠다.

     

     

    브라질출신으로 신장이 172cm의 키에, 리치도 매우 긴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는 그라운딩보다는 타격에 능한 선수로, 무엇보다도 빠르고 강한 펀치를 휘두르는 뛰어난 타격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아만다 누네스는 홀리 홈에게 전혀 뒤지지않을 정도로 강하고 빠른 타격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170cm의 론다 로우지가 누네스의 빠르고 정교한 펀치를 어떻게 잘 피해서 자신의 주특기인 암바기술로 제압할 수 있는지 하는 것이 론다 로우지의 승리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ufc여자격투기계에서 가장 빠르고 정교한 펀치를 갖고있는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와 최고의 암바기술을 갖고있는 전챔피언 론다 로우지가 얼마나 멋진 경기를 펼쳐보일지,

    세계의 수많은 격투기팬들이 큰 기대감을 갖고 두 선수의 타이틀전경기를 지켜볼 것이다.

     

     

    아만다 누네스와 론다 로우지가 맞붙는 ‘UFC207’ 대회에는 전헤비급챔피언 파부리시오 배우둠 대 케인 벨라스케즈의 경기도 함께 열릴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웰터급의 김동현 대 타렉 사피딘의 경기도 함께 열려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럼 과거 여자격투기계의 전설 론다 로우지가 홀리 홈에게 챔피언타이틀전에서 패배하는 경기와 아만다 누네스 대 미샤 테이트의 경기를 다시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자!

     

     

    론다 로우지 vs 홀리 홈 경기동영상


     






       



     

    아만다 누네스 대 미샤 테이트의 경기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