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80년대 추억의 애니메이션 영화 꼬마어사 똘이내용줄거리

     

    꼬마어사 똘이1980년대에 나온 애니메이션 만화영화다. 꼬마어사 똘이는 전형적인 권선징악을 주재로 한 만화영화인데, 스토리는 선한자가 학문과 무예를 익히고 힘든 역경을 이겨내고 훌륭한 어사가 되어, 아버지의 원수를 갚는다는 내용이다.

      

    악한 이방 장학도의 흉계로 인해 고을 수령 박헌명이 피살당하고 만다.

     

    그리고 수령 박헌명의 아들 문수는 산속으로 버려져서 고아가 되어 홀로 자라나지만, 산속야생에서 동물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살아가게 된다.

     

    산속 야생에서 건강하게 자라난 문수는 서당친구 숙이와 학조대사의 도움을 받아서 학문과 무예를 익히면서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해나간다.

     

     

    그리고 문수는 열심히 학업에 열중해서, 과거시험에 응시해서 마침내 장원급제하여 어사또가 되어, 남해고을로 되돌아온 문수는 아버지의 철전지 원수인 장학도를 무찌르고 아버지의 원수를 갚는다는 내용이다.

     

    착한무사가 힘든 역경을 이겨내고 큰 인물로 성장해서, 악당의 무리를 물리친다는 권선징악스토리의 만화영화이다.

    80년대에는 이런 유형의 만화영화가 많이 만들어져 상영되었다.

     

     

    내용이 지금의 시각에 볼 때에는 좀 진부한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80년대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추억의 만화영화라고 할만 하다.

     

    80년대 만화영화 꼬마어사 똘이는 어린이를 위한 유익한 애니메이션영화로 추천할 만한 작품이다.

     

     

       '꼬마어사 똘이'는 내용이 권선징악을 주제로 한 건전한 내용이라서, 어린아동이 보기에도 부담없고 적합한 작품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꼬마어사 똘이'는 유투브에 가면 그 전편을 볼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