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70년대 공포의 만화애니메이션 요괴인간줄거리와 동영상

     

    요괴인간70년대 우리나라 안방극장에서 인기리에 상영되었던 추억의 만화영화랍니다.

    어렸을 때에 요괴인간을 보았던 사람들은 요괴인간의 흉측한 외모에서 풍기는 무서운 이미지 때문에, 무서운 괴기영화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요괴인간은 사악한 악당을 무찌르는 선량한 정의의 사도들이랍니다.

     

    만화영화 요괴인간70년대 우리나라 tv안방극장에서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약간은 무섭지만 재미있고 통쾌한 인기 만화영화 시리즈였답니다.

     

    요괴인간은 원래 1960년대 후반 일본 후지 TV에서 절찬리에 방영되었던 인기 호러물 시리즈였는데, 20%가 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일본괴기 호러물의 레전드가 되었던 작품이랍니다.

     

    일본에서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서 요괴인간은 한국에도 수출되어 시리즈로 만들어지게 되었는데, 1970년대에 한국의 동양방송(TBC)과 일본 후지TV가 합작으로 만화영화 시리즈 요괴인간을 제작하여 절찬리에 방송되었답니다.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 방송된 만화영화 요괴인간은 저녁시간대마다 안방극장을 점령하다시피 하며, 어린이부터 청소년, 어른에게도 큰 인기를 끌면서 절찬리에 상영되었고, 70년대에 대표적인 안방극장용 만화영화 시리즈로 자리매김합니다.

     

     

    1970년대에 일본방송과 한국방송이 손을 잡고 공동으로 제작해서 상영해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는 요괴인간황금박쥐가 있답니다.

    이 두작품 모두 70년대에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대표적인 만화영화 시리즈인데, 역시 일본의 후지TV와 한국의 동양방송이 합작으로 만들어 방영한 작품이랍니다.

     

    한일의 두방송사가 합작으로 먼저 황금박쥐를 만들어서 인기를 끌자, 두 번째작품으로 요괴인간을 만들어 방송했는데, 역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답니다.

    사실 말이 합작이지, 일본의 후지TV가 기획하고 총괄지휘하고, 한국의 동양방송은 단지 하청을 받아서, 힘든 그림그리기작업을 했답니다.

     

    요괴인간70년대에 방송된 후, 90년대에 케이블TV에서 또다시 재방송되었고, 2006년도에는 요괴인간을 리메이크한 새로운 요괴인간이 만들어져서, 방송되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2011년도에는 일본에서 실제 배우들이 출연하는 실사판 요괴인간드라마가 만들어져서 일본에서는 꽤 높은 시청율을 기록하면서 방송되었지요.

     

       

    요괴인간벰 베라 베로 줄거리

     

    19세기초에 한 유능한 과학자가 초능력의 힘을 보유하고 착한 심성을 지닌 새로운 생물체를 만들어낼 계획을 세우고 실험을 거듭해나갑니다.

    그리고 실험에 실험을 거듭해서 그 새로운 생물체가 거의 완성되기 직전에, 그 과학자는 숨을 거두고 맙니다.

     

    과학자는 죽었지만, 그 과학자가 합성해놓은 합성물질 속에서 새로운 3명의 괴이한 생물체가 탄생하게 됩니다.

    그들은 사람도 아니고 동물도 아니고, 신도 아닌 이제껏 지구상에서 한번도 존재한 적이 없는 요괴인간벰과 베라, 베로입니다.

     

    맏형 벰과 둘째누나 베라, 그리고 막내둥이 베로 이렇게 3남매가 태어나게 되지만, 이들은 요괴들로서 괴기하고 흉측한 외모를 하고 있어서, 사람들에게 외면당하면서 사람들이 없는 외지나 산속 동굴에서 숨어지내는 비참한 삶을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존재들이랍니다.

     

     

    그러나 이들 요괴인간 삼남매는 외모는 무섭고 흉측하게 생겼지만, 마음속에는 뜨겁고 의로운 정의감을 지니고 있어서, 인간들의 삶에 개입하면서 선량한 사람들을 괴롭히고 악행을 일삼는 악당들을 찾아내어, 모두 물리치면서 인간사회를 지켜주는 정의의 투사역할을 수행해나갑니다.

     

    괴물 못지않게 무섭고 괴기스럽게 생긴 요괴인간들이지만, 마음속에는 비단결같은 인정많은 마음씨와 정의감을 지닌 이들 삼남매는 인간들의 멸시에 홀대에도 불구하고, 인간사회에 개입해서 포악한 악당무리들을 물리치고 불쌍한 사람들을 구제하는 일을 계속 해나갑니다.

     

    자신들이 인간사회를 위해서 선하고 의로운 행동을 계속해나간다면, 언젠가는 인간이 될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요괴인간 삼남매는 인간이 될 수 있는 그날을 향해 힘찬 전진을 계속해나간답니다.

     

     

    외모는 흉측하고 괴기스럽게 생겼지만, 마음속에는 뜨거운 정의감을 갖고있는 요괴인간들의 소망은 바로 인간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어렵고 위험에 처한 인간들을 끊임없이 도와주고 구출해주지만, 너무도 흉측하게 생긴 외모 때문에, 인간들로부터 외면당하고 면박만 당한답니다.

     

    그래서 마음속에서는 항상 인간들과 똑같이 생긴 인간으로 되는 날을 꿈꾸고 살고있답니다.

     

    70년대 애니메이션 요괴인간 벰은 아주 독특한 캐릭터와 짜임새있는 내용구성과 음산하고 무서운 분위기를 연출해서, 시청자들의 큰호기심을 자극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었던 만화영화랍니다.

    이전에 전혀 보지못했던 요괴인간이라는 괴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냄으로써,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이끌어냈답니다.

     

     

    누가 뭐라고 해도 요괴인간은 호러괴기 만화영화의 효시가 되는 작품이자, 레전드라고 할 수 있답니다.

    지금의 시각으로 이 만화영화를 보면, 다소 촌스러운 느낌도 들 수 있지만, 괴기스럽고 공포스러운 이미지는 그 어떤 만화영화보다도 훨씬 더 압권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참 이 요괴인간70년대 중반에 우리나라의 만화작가 김우영이 소년중앙에 만화시리즈로 연재하기도 했답니다.

    그럼 '요괴인간 벰'의 11화 동영상을 감상해보도록  합시다! 

       

     

    만화영화 요괴인간동영상 보기

     

     

     

     

     

    만화영화 요괴인간주제곡 OST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