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70년대 일본 인기 로보트 만화영화 마징가제트동영상

      

    70년대에는 일본에서 특히 로보토만화영화의 붐이 크게 일어났던 시기라, 많은 로봇애니메이션영화들이 경쟁적으로 제작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큰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이 마징가제트이다.

     

    일본의 저명한 화백인 나가이 고가 잡지에 연재했던 만화시리즈 마징가Z’를 원작으로 해서 72년도에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고, 72~73년도에 TV방송으로 절찬리에 방영되어서, 일본전역에서 30%대의 시청률을 기록할 만한 엄청나게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원래 일본에는 철인28’라고 하는 로보트만화영화가 상영된 적이 있지만, ‘철인28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서 더욱 세련된 애니메이션으로 탄생시킨 작품이 바로 마징가제트로서, 일본 청소년들과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면서 절찬리에 상영되었다.

     

    이와같이 일본에서 로봇만화영화의 붐이 크게 일어나자, 우리나라에서도 일본로보트만화영화를 모방한 작품들이 만들어져서 상영되기 시작했는데, ‘로보트태권브이짱가가 그 주인공들이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마징가제트는 높은 인기에 힘입어 75년도에는 한국에 수입되어, 문화방송에서 방영되어 많은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인기 만화영화이었음에 틀림없다.

    어쨌튼 일본만화영화 마징가제트70년대 중반 우리나라의 로보트태권브이가 탄생하게 되는 기폭제가 된 작품이며, 로봇만화영화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세계를 자기들 손아귀에 넣으려는 음모를 갖고있는 헬박사와 아수라백작은 거대한 기계로봇군단을 만들어서, 지구에 대한 파괴공작을 벌여나가는 매우 위태로운 상황이 전개되자, 광자력발전소의 유미박사는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초합금재료를 사용해서 마징가제트라는 슈퍼로봇을 만들어서 사악한 기계로봇전사들을 하나둘씩 파괴해나간다.

     

     

     

    일본 로보트만화영화 마징가제트동영상

     

     

     

     

     

     

     

     

     

     

     

    마징가Z 주제가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