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허리우드 흡혈귀 공포영화 드라큐라 영화와 줄거리, 크리스토퍼 리

     

    허리우드에서 만든 영화들 중 가장 공포스럽고 섬뜻한 영화를 꼽자면 바로 드라큐라영화를 꼽을 수 있다.

    드라큐라는 사람의 피를 빨아서 생명을 유지하는 흡혈귀로서, 낮에는 드라큘라성에서 잠을 자고, 밤에는 잠에서 깨어나서 활동하는 무시무시한 뱀파이어로 악명이 높은 인물이다.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항상 인간의 신선한 피가 필요한 드라큐라는 선량한 사람들을 드라큐라성으로 유인해서, 그들의 피를 흡혈함으로써,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생명을 유지시켜 나간다.

     

    정말 끔찍하고 소름끼치고 무서운 흡혈귀 드라큐라는 아일랜드의 작가 브람 스토커에 의해서 처음으로 소설로 만들어졌다.

     

    1897년 브람 스토커는 동유럽에 전해져내려오는 뱀파이어의 전설과 왈라키아왕국의 통치자 블라드 드러쿨레아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서 괴기소설 드라큘라를 창작해내었다.

     

    중세시기에 유럽을 휩쓸면서 수많은 사망자를 발생시켰던 무서운 전염병 흑사병이 유행했던 시기가 있었는데, 이 시기에 흑사병환자들이 자신의 질병을 고치기 위해서 어린아이의 싱싱한 간을 먹거나,

    싱싱한 피를 흡혈한다는 소문이 나돌면서, 유럽에 뱀파이어의 이야기의 전설이 퍼지게 됐고, 흡혈귀의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게 되었다.

     

     

    그리고 동유럽 루마니아 지역에서 무서운 공포통치를 펼쳐서 악명이 높았던 블라드 드러쿨레아 공작의 포악한 인간고문 이야기와 동유럽의 흡혈귀전설을 적당히 믹서시켜서 브람 스토커는 가장 무시무시한 공포소설 드라큘라를 창작해낼 수 있었다.

     

    브람 스토커의 공포소설 드라큘라가 대중들로부터 큰인기를 얻게 되자, 이 공포소설은 마침내 1922년도에 독일에서 노스페라투(Nosferatu)’라는 흡혈귀영화로 만들어지는데, 이 영화가 드라큘라영화의 효시가 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1922년 영화 노스페라투가 만들어진 이래로 그 후 드라큘라영화가 10번 이상이나 리메이크될 정도로 흥행에 큰성공을 거두었고,

    2014년도에는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라는 영화까지 만들어지는 등 드라큘라영화는 허리우드영화 중에서 가장 많이 리메이크되고 대중적으로 가장 성공한 영화가 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역대 영화 중 드라큐라영화처럼 이렇게 많이 리메이크된 영화가 또 있을까?

     

     

    드라큘라영화는 비록 무섭고 잔인한 내용의 영화이지만, 이 영화만큼 대중적으로 큰 흥미와 스릴감을 안겨준 영화는 많지 않다.

     

    드라큘라영화의 음산하고 공포스러운 섬뜻한 스펙터클을 보면서 관객들은 벅찬 스릴감을 만끽할 수 있었고, 음산하고 괴기스러운 분위기속에서 묘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었다.

     

    드라큘라영화는 관객들의 공포감과 스릴감을 최고조로 올려놓으면서, 영화를 보는 즐거움과 흥미를 배가시켜서 관객들의 엄청난 호응을 이끌면서 베스트셀러영화가 될 수 있었다.

     

    그럼 지금까지 열 번 이상이나 리메이크될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던 드라큐라영화 중에서도 최고의 인기와 최고로 흥행에 성공했던 영화는 어떤 영화일까?

     

     

    역대 드라큘라영화 들 중에서, 1992년도에 제작된 게리 올드만과 위노나 라이더 주연의 브람 스토커의 드라큐라가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큘라영화로 유명하다.

     

    영화 브람 스토커의 드라큐라는 설문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을 뿐만아니라, 영화 흥행수입이 2,380억원으로 역대 드라큐라영화 중에서 흥행성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영화 브람 스토커의 드라큐라는 흥행성적 뿐만아니아, 영화의 탄탄한 스토리전개와 짜임새 있는 구성, 그리고 명배우들의 실감있는 연기력등에서 아주 높은 평가를 받고있는 드라큐라영화로, 역대 드라큐라영화 중에서 최고의 걸작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그리고 흥행수익 2위를 기록한 영화가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인데, 2014년도에 개봉된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은 흥행수익 2억원불(2,200억원)을 기록했으므로, 흥행면에서는 역대 드라큘라영화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이다.

     

    그렇지만 대중들의 인기를 반영한 설문조사에서는 크리스토퍼 리가 주연한 흡혈귀 드라큐라(Horror of Dracula)’가 인기도 2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1952년도에 영국 해머사가 제작하고 크리스토퍼 리가 주연한 흡혈귀 드라큐라는 공포스러운 분위기와 크리스토퍼 리의 흉측하고 포악한 외모와 카리스마 넘치는 명연기에 인해서, 대중들에게 가장 무섭고 인상적인 드라큘라영화로 손꼽히고 있다.

     

     

    이 영화를 관람했던 세계의 수많은 관객들은 크리스토퍼 리의 흡혈귀 드라큐라가 역대 드라큐라 영화 중에서 가장 무섭고 공포스러운 영화로 생각하고 있는 듯하다.

     

    외모 자체만으로 볼 때, 드라큐라보다도 오히려 더 무섭게 생긴 크리스토퍼 리가 드라큐라백작으로 분해서 공포감과 잔혹함을 최고조로 극대화시킨 영화로서, ‘

    흡혈귀 드라큐라는 공포감과 스릴감에 있어서는 역대 최고의 드라큐라 영화라고 평가할만 하다고 본다.

     

    인기도 면에서 2위를 차지한 영화 흡혈귀 드라큐라는 역대 드라큐라 주인공 중 가장 무섭게 생긴 외모를 갖고있는 크리스토퍼 리의 무시무시한 인상과 그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력 때문에 대중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듯하다.

     

    오늘 가장 공포스러운 영화로 추천하는 영화가 바로 크리스토퍼 리가 주연한 흡혈귀 드라큐라이다.

    이 영화는 역대 드라큐라 영화 중에서 섬뜻하고 음산한 분위기로 볼 때에 최고로 공포스러운 영화라고 평가할 만하다.

     

    크리스토퍼 리

     

    드라큐라로 분한 크리스토퍼 리와 반헬싱으로 분한 피터 커싱의 중후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대결이 긴박감과 흥미감을 배가시키고 있으며,

    상당히 공포스럽고 무시무시한 스펙터클과 배경음악으로 인해서 영화를 보는 관객들을 마치 드라큘라성의 한복판으로 빨려들어오게 하는 듯한 공포스러운 현장감까지 느끼게도 해주는 영화이다.

     

    역대 주인공 중에서 가장 드라큘라백작에게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크리스토퍼 리 주연의 흡혈귀 드라큐라영화의 줄거리를 소개한다.

     

     

    영화 흡혈귀 드라큐라의 줄거리  

     

    어느날 영국에 사는 변호사 조나단에게 드라큐라백작으로부터 영국부동산 거래를 자문해달라는 요청과 함께 초청장이 도착한다.

    영국의 젊고 유능한 변호사인 조나단은 자신을 초청한 루마니아(트란실바니아)의 드라큐라성을 방문하기 위해서 길을 떠난다.

     

     

      변호사 조나단은 드라큐라성으로 가기 위해서, 잠시 트란실바니아의 비스트리츠 거리의 한 술집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 곳에서 만난 주민들로부터 드라큘라성에는 무시무시한 악마가 살고 있으므로 절대로 가서는 안되는다는 경고를 받지만, 조나단은 이같은 이야기는 미신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며, 전혀 아랑곳하지 않은채 드라큘라성으로 들어가게 된다.

     

    드디어 조나단은 드라큘라성으로 들어가서, 드라큘라백작을 만났고, 그를 온화하게 맞이한 드라큘라백작은 조나단에게 하나의 방에는 절대로 들어가서는 안된다는 말을 해주며 그를 침실로 안내한다.

     

    드라큘라백작으로부터 들어가서는 안될 금단의 방이라는 얘기를 듣고 오히려 호기심을 더 크게 느낀 조나단은 결국 그 금단의 방으로 몰래 들어갔고, 그 곳에서 정체모를 한 미인을 만나게 된다.

     

    조나단을 만난 그 미인은 조나단에게 자신은 이곳에 강제로 붙잡허와서 억류되어 있는 신세이니, 이곳을 탈출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부탁을 한다.

     

     

    조나단에게 탈출을 부탁한 그 미인은 실은 드라큘라와 같이 사는 여자드라큘라인데, 그녀는 조나단을 유혹하고는 그의 목에 이빨자국을 내면서 흡혈을 시도했지만, 곧바로 들어온 드라큘라백작에게 저지당했고, 규칙을 위반한 변호사 조나단은 방에 감금되어 버린다.

     

    조나단은 감금당한 방에서 가까스레 탈출해서 드라큘라성 안팎을 탐사하면서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드라큘라성 지하실에서 관속에 누워있는 드라큘라백작을 발견하고는 소스라치게 놀란다.

     

    원래 드라큐랴백작은 수백년 동안 죽지않은 영원불멸의 존재인 흡혈귀라는 사실이 밝혀지게 되며, 이같은 비밀을 알아챈 조나단은 곧바로 그곳에서 탈출을 시도하지만, 드라큘라백작에게 붙잡혀서 또다시 감금당하고 만다.

     

    한편 영국 런던에는 조나단의 약혼녀 루시가 살고 있었는데, 루시는 조나단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느날 루시가 갑자기 몽유병에 걸려서 앓아눕게 된다.

     

     

    루시와 함께 살고있는 오빠 아더 홀름우드와 올케 미나 홀름우드는 루시의 병세가 더욱 악화되어 가자, 그지역의 명망높은 의학박사이자 철학자인 반헬싱을 찾아가서 도움을 부탁하게 된다.

     

    사실 반헬싱박사는 뱀파이어 드라큐라를 오랫동안 연구해온 흡협귀 전문가로 정평이 난 인물인데,

    반헬싱은 몽유병에 걸린 루시의 상태를 관찰하고는, 이미 루시가 드라큘라의 유인에 넘어갔고, 드라큘라에게 흡혈을 당했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역대 드라큐라 사냥꾼인 반헬싱역에 가장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는 피터 커싱

     

    반헬싱의 처방에도 이미 소용이 없을 정도로 루시는 심각하게 드라큘라에게 감염된 상태였고, 루시는 밤마다 자신을 찾아오는 드라큐라백작에게 피를 빨리고 포섭되어서, 더 이상 방치했다가는 주변의 사람들까지 흡혈귀에 감염시킬 가능성이 있는 상태였다.

     

    어쩔 수 없이 반핼싱은 루시의 오빠 아더 홀름우드의 승낙을 받아서 루시의 심장에 말뚝을 박아서 그너를 완전히 죽여버린다.

     

     

     

     

    그러데 루시가 사망하고 난 후에, 루시의 올케인 미나 홀름우드가 갑자기 빈혈증세가 나타나서 앓아눕게 된다.

     

    반핼싱박사는 미나 역시 드라큐라에게 흡혈을 당하고 포섭되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되었고, 즉시 미나의 방으로 통하는 문과 창을 모두 봉쇄하고,

    드라큘라가 가장 싫어하는 마늘과 장미를 잔뜩 방에 갖다놓는 등 드라큐라의 접근을 막기위한 모든 조치를 취한다.

     

    이렇게 반헬싱박사와 남편 아더 홀름우드가 드라큐라의 접근을 막기위해서 철통같은 감시를 했지만, 루시는 또다시 그날밤에 드라큘라를 만나서 흡혈을 당하고야 만다.

     

     

    이런 수동적인 방법으로는 결코 드라큘라의 마수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판단한 반헬싱박사는 직접 드라큘라백작을 죽이기 위해서 루마니아에 있는 드라큘라성으로 찾아간다.

     

    드라큘라성으로 찾아간 반헬싱박사는 먼저 드라큐라의 부하들을 제거한 뒤에, 그 성의 지하실에서 드라큐라의 관을 발견하지만, 갑자기 날이 어두워졌기 때문에, 다시 되돌아간다.

    밤이 되면, 관속에 잠들어있던 드라큘라가 다시 깨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다음날 드라큐라성의 커다란 홀 한가운데서 반헬싱박사는 깨어난 드라큘라백작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엄청난 괴력을 갖고 있는 드라큘라백작과 반헬싱박사는 목숨을 건 한판승부를 펼치게 된다.

     

     

    그렇지만 인간보다 몇배 이상의 힘을 갖고있는 드라큘라백작에게 반헬싱박사는 계속해서 얻어맞고 공격을 당해서 기진맥진한 상태가 되었고, 이윽고 죽기직전의 상태에까지 몰리게 된다.

     

    드라큘라에게 계속해서 얻어맞았던 반헬싱박사는 거의 죽을뻔한 상황에서 가까스레 십자가를 꺼내들어서 드라큘라의 공격을 제지할 수 있었다.

    그리고 서서히 날이 밝아오는 상황이 되자, 반헬싱박사는 재빠르게 창문의 커튼을 열어제쳤다.

     

    반헬싱박사가 홀에 있는 모든 창문의 커튼을 열어제치자, 밖으로부터 밝은 빛이 쏟아져 들어왔고, 빛을 본 드라큘라백작는 힘을 잃어갔고 그의 살은 점점 타들어가기 시작했다.

     

    창문을 통해서 눈부신 밝은 빛이 계속 들어오자, 드라큘라백작은 완전히 전소되어, 한줌의 재로 변해서 사라져 버렸다.

     

    영화 흡혈귀 드라큐라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