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황금보다 더 비싼 5억짜리 물고기 황순어의 가격과 형태

     

    여러분, 황금보다 더 비싼 물고기가 있다고 합니다.

    물고기 한 마리가격이 1억원이 넘는다고 하면, 믿을 수 있나요? 좀 더 구체적으로 얘기해서 한마리 가격이 6억원이나 하는 엄청난 고가의 물고기가 있다고 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고래나 상어를 얘기하는 것은 절대 아니지요. 고래는 기껏해야 수천만원 정도 밖에 하지 않지요. 지금 얘기하는 물고기는 1m~2m 정도 크기의 보통 물고기와 비슷한 어종이랍니다.

     

    바로 중국에서 귀하게 여기는 물고기 황순어가 그 주인공이랍니다.

    황순어(黃唇魚)는 중국의 남중국해와 동중국해 인근에서 서식하는 물고기인데, 입술이 노랗고 황금처럼 귀하다고 해서, ‘금전민어라고 불리우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 황순어는 몸통은 물론 아가미나 비늘까지도 귀하게 쓰일 정도로 버릴 것이 없다고 하며, 황순어는 중국에서 아주 귀한 약재로 쓰인다고 하는데요. 특히 황순어의 부레는 간과 콩팥에 아주 좋다고 알려진 귀한 약재라고 하지요.


     

    이 황순어는 잘 잡히지 않는 매우 희귀한 어종이라고 하고, 불임여성이나 출산한 여성에게 특효약으로 알려져서 고가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답니다.

     

    왜 황순어가 유명세를 타고있는가 하면, 몇 년 전에 중국에서 잡힌 황순어가 억대의 가격에 팔려서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지요.

      

    2012년 중국 롄장현 황치진앞 바닷가에서 어부인 허씨가 엄청난 물고기를 잡았다고 합니다. 허씨는 잡은 물고기는 바로 황순어라는 물고기인데, 길이가 2m에 무게가 80kg이나 된다고 하지요.

     

    중국에서도 매우 희귀한 물고기 황순어를 잡았다는 것도 화제인데, 더 큰 화제는 이 황순어의 천문학적인 가격에 있답니다.



     어부 허씨가 잡은 황순어의 가격이 얼마인지 아십니까? 놀라지 마세요!

    중국 수산업전문가에 따르면, 황순어는 매우 고가라서 500g360만원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허씨가 잡은 황순어80kg이니까, 계산을 해보면 자그만치 5억원(300만 위안)의 가격이라고 하네요이것도 최소한으로 잡은 가격이라고 하니,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세상에 평범하게 생긴 물고기 한마리가 1억원을 넘는다는 것도 신기한 일인데, 한술 더 떠서 한 마리가격이 5억원이라고 하니, 경천동지할 일이랍니다.

     

    보통 2톤크기의 밍크고래 한마리의 가격이 5,000만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2012년도에 포항에서 붙잡힌 8.5길이의 밍크고래 한마리가 9200만원에 팔린 적이 있는데, 이것은 그해에 가장 높은 가격이었다고 하네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수톤급 이상의 엄청나게 큰 고래라서, 이 정도의 가격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이지요. 고래가 아닌 일반물고기의 가격이 1천만원을 넘기기는 불가능한 일인데요.

     


    그런데 황순어는 고작 1~2m 길이에 100kg 이하의 보통크기의 물고기인데도, 5억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었다고 하니, 정말 놀랍고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가 없답니다.

     

    이것은 황순어가 세계적으로 희귀종인데다, 중국에서는 아주 고귀한 약재로 사용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2011년도에 중국 핑탄아오첸진에서 잡힌 75kg의 황순어는 53,500만원에 거래되었다고 하네요.

    더욱 놀라운 것은, 2010년도에 광동성의 한 어부가 길이 1.5m에 무게 70kg의 황순어를 잡았는데, 6억원에 팔렸다고 합니다. 이 황순어가 중국에서 거래된 역대 최고가의 황순어라고 한답니다.


     

    세상에! 엄청난 크기의 귀신고래도 아니고, 밍크고래도 아닌, 기껏해야 2m이내의 70kg급의 물고기 한마리가 5~6억에 거래된다고 하니, 정말 믿겨지지 않는 희한한 일이랍니다.

     

    황순어의 특징과 판별법

     

    그럼 여기서 황순어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도록 하지요!

     

    이처럼 바다에서 엄청난 고가의 황순어 한 마리만 잡으시면, 로또복권에 당첨된 것처럼 횡재한 거나 다름 없지요. 어민분들이나,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황순어에 관심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바다에서 황순어 한마리만 잡는다면, 집 한 채 살 수 있은 엄청난 대박을 터뜨리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황순어 한 마리가격이 보통 5~6억 정도 하니 말입니다.

     

    그럼 황순어가 어떻게 생겼는지, 황순어의 판별법을 알려드리지요.

       

    황순어는 머리부분이 삼각형의 형태를 하고 있다.

     

     

    황순어는 입술이 노란색의 색상을 하고 있다. 배부분에도 노란빛이 감돌고 있다.

     

     

    황순어의 꼬리뒷부분이 참조기처럼 마름모의 형태로 되어있다.

     

    황순어는 아가미 뒤편에 수염이 나 있다.

     

     

    황순어 성체의 길이는 1~2m 정도이고 무게는 70~80kg 정도 나간다고 합니다. 물론 이보다도 더 작은 게체도 당연히 있지요.

       

    고기잡이를 하시는 어부분들이나, 낚시를 좋아하는 강태공분들은 이같은 황순어의 형태를 잘 기억해두셨다가, 대박을 터뜨리시기 바랍니다.

     

    황순어는 주로 중국의 남중국해나 동중국해에 서식하는 어종이지만, 아주 드믈게 우리나라의 남해안에도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2011년도 거제도 앞바다에서 우리나라 어부가 황순어 암수 한쌍을 잡은 적이 있다고 하네요.

     

    거제도에서 잡힌 황순어는 1길이에 무게는 약 20정도 나가는 암수 두 마리의 황순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주로 중국 바다에서 잡히는 황순어도 가끔씩은 우리나라 남해안이나 서해안에도 나타난다고 하니, 강태공분들이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답니다.

     

     

    그런데 황순어가 중국바다에서 나는 물고기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혹시 과거에 강태공들이 실제로 황순어를 낚았는데, 이것이 6억짜리 물고기인 줄 모르고 그냥 회를 떠서 먹거나, 매운탕으로 끓여먹었을 수도 있답니다. 충분히 그런 일이 일어났을 수도 있습니다.

     

    바다에서 6억짜리 물고기를 낚았는데, 정보의 부재 때문에, 6억짜리 물고기를 그냥 한입으로 날려 보낼 수도 있다는 얘기지요. 누가 알았겠습니까? 6억짜리 물고기가 있다는 사실을!

     

    그러니까, 이제부터라도 강태공님들은 황순어의 몽타즈를 잘 기억해두셨다가, 낚시를 가신다면 대어를 낚으시기를 바랍니다.

     

    황순어는 거대한 밍크고래보다 훨씬 더 비싼 물고기랍니다. 황순어는 500g360만원에 거래되고 있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