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노래 자르기 방법, 골드웨이브 음악편집프로그램 사용법

     

    요즘 음악이나 노래를 편집해서 듣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음악 중 내가 듣고싶은 부분이 따로 있을 때, 음악의 특정부분만 잘라내고 싶을 때가 있지요.

     

    이럴 때 그 노래나 음악을 잘라낼 필요가 생기게 됩니다. 내가 필요한 음악의 특정부분을 자르기 할 때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골드웨이브라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음악편집을 할 경우에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 골드웨이브라는 프로그램인데, 골드웨이브가 음악을 편집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사용하기가 쉽고 간편해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지요. 음악이나 노래를 편집함에 있어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해낼 수 있다는 간편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골드웨이브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골드웨이브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지요. 음악편집프로그램 골드웨이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은 우리가 믿을 수 있는 네이버자료실이랍니다.

     

    바로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골드웨이브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90

     

     

    위는 네이버의 소프트웨어 자료실이라서 우리가 믿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런데 이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은 골드웨이브는 영문판이랍니다. 사실 영문판 골드웨이브도 그렇게 어렵지가 않답니다.

     

    메뉴나 기능이 영어로 되어 있지만, 몇가지 단어만 기억해두고, 몇 번 사용하다보면, 쉽게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골드웨이브는 음악을 이어붙이거나, 합성하거나, 자르기 하는 등의 전문적인 음악편집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음악을 편집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 음악 이어붙이기, 합성하기, 자르기 인데, 바로 이러한 편집작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지요.

     

     

    골드웨이브의 음악 자르기 방법

     

    그럼 본격적으로 음악 자르기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어요!

     

     

    1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을 열게되면, 이와같은 초기화면이 뜨게된답니다.

     

     

    2 먼저 내가 편집하길 원하는 음악파일을 불러와야겠지요.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Open'을 클릭해서, 경로를 찾아서 자르기 원하는 음악파일을 불러옵니다.

    저는 러브스토리를 불러왔습니다.

     

     

    3 음악 러브스토리를 불러온 상태에서, 골드웨이브 왼쪽에 컨트롤박스가 있어요.

    이 컨트롤박스의 ‘play’버튼을 클릭해서 일단 음악을 들어봅니다.

     

     

     

    4 만약에 골드웨이브 화면에 컨트롤박스가 안 나타난다면, 골드웨이브 상단에 있는 ‘tool’메뉴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하위메뉴에서 ‘control’을 클릭하면, 컨트롤박스가 왼편에 나타나게 됩니다.

     

     

    5 ‘play’버튼을 클릭해 음악을 들어보다가 내가 잘라내기 원하는 시작부분 바로 앞에서 일시정지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때 타이밍을 잘 맞추어야 하지요. 그 음악을 여러번 반복해서 들어보고, 정확한 자르기 시작점을 선택해야 합니다.

     

     

    6 일시정지한 상태에서 골드웨이브 상단메뉴의 ‘Edit’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하위메뉴에서 ‘Maker’를 클릭하고 하위메뉴에서 ‘Drop Start’를 클릭합니다. ‘Drop Start’는 자르기 원하는 음악의 처음 시작되는 부분을 정해주는 것이랍니다.

     

     

    7 그리고 컨트롤박스의 ‘play’버튼을 다시 눌러서 음악을 계속 들어보면서, 자르고 싶은 끝부분이 되면, 다시 일시정지버튼을 클릭합니다.

    .

     

     

    8 이런 상태에서 골드웨이브 상단메뉴의 ‘Edit’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하위메뉴에서 ‘Maker’를 클릭하고 하위메뉴에서 ‘Drop Finish’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가 자르고 싶은 부분의 구간이 선택되어지고, 화면에 선택된 구간이 표시됩니다

     

     

    9 이렇게 음악에서 내가 잘라서 따로 생성하기 원하는 구간이 만들어졌으면, 이 잘라낸 구간을 새롭게 저장해야만 합니다.

    상단메뉴에서 ‘file’을 클릭하고 ‘Save Selection As’를 클릭해서 저장을 합니다.

     

     

    여기서 저장하는 것이 중요한데, ‘Save’‘Save As’로 저장하면, 잘라낸 부분이 저장이 안되니까, 반드시 ‘Save Selection As’로 저장해야 합니다.

     

    보통 음악파일은 파일형식이 mp3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저장할 때에 mp3로 저장해도 되지만, 골드웨이브에서는 mp3로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만일 저장이 안될 때에는, 저장형식을 ogg로 바꿔서 저장하면 저장이 잘 되니까 ogg로 저장하세요!

     

    자 이제 내가 음악의 내가 원하는 특정부분을 잘라서 새롭게 다시 생성시켜놓았으니, 그 부분을 듣고 즐기는 일만 남았답니다.

     

    골드웨이브는 이처럼 음악을 자르기등 편집하는 것이 매우 편리해서 누구든지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음악편집에는 자르기말고도 음악붙이기기능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음악이나 노래의 이어붙이기도 저의 블로그의 다른 게시글에 올려놓았답니다.

     

    아래 페이지에 음악 붙이기 설명이 들어있으니, 참조하세요!

    http://olibia.tistory.com/246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