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싱크대 욕실 곰팡이제거방법, 만능 소독젤 만들기

      

    부님들의 큰 고민 중 하나가 욕실이나 싱크대의 곰팡이청소하는 일이랍니다. 특히 오래된 욕실의 곰팡이 설은 곳은 냄새도 많이 나고, 일반세제로 잘 닦여지지 않는데요.

     

    이같은 오래 묶은 욕실이나 싱크대의 곰팡이나 찌든때를 제거하는 일이 보통 힘든 일이 아니랍니다. 보통 세제 락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전문가의 견해에 따르면 락스는 우리몸에 매우 해로운 성분이 들어있어 있어서, 잘못 사용하면 건강을 크게 해친다고 합니다.

     

    일본에 사는 한주부가 욕실의 창문을 모두 닫고서 락스로 욕실청소를 하던 중, 락스의 독한 성분에 중독되어 사망하는 일까지 일어났다고 합니다.

    또한 락스를 사용하다가 락스의 거품이 눈에 튀길 경우, 독한성분이 각막을 손상시켜서 실명하는 일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락스를 분무기로 뿌릴 때에, 발생하는 염소가스는 1차세계대전 때에 화학무기로 사용했을 만큼, 인체에 위험한 성분이랍니다.

     

    그만큼 염소계 화학물로 만든 락스가 몸에 해롭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물상방송에서 강혜정씨는 건강에 해롭지않은 천연재료를 사용한 만능 소독세제를 소개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있답니다.

     

     

    친환경전문가 강혜정씨가 개발한 만능 소독젤은 일반세제로는 잘 닦이지 않는 오래 묶은 찌든때와 곰팡이때까지 아주 말끔하게 제거해주기 때문에, 화장실청소나 싱크대청소에는 더할 나위 없는 훌륭한 만능세제랍니다.

     

    강혜정님의 만능소독젤은 특히 오래된 곰팡이때를 제거하는 데 아주 효과가 좋답니다.

    곰팡이때가 핀 욕실의 세면대나 타일과 타일 사이의 묶은때에 만능소독젤을 뿌리고 30분 정도 경과하면, 더러운 곰팡이때가 말끔하게 청소된답니다.

     

    특히 곰팡이가 잘 서는 타일줄눈과 세면대의 실리콘부분의 때는 일반세제로 잘 닦이지 않는 부분인데, 이 곳에도 만능소독젤을 뿌려서 청소하면, 완벽한 제거가 가능해진답니다.

     

     

    그리고 만능소독젤은 몸에 해롭지않은 친환경재료를 사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건강도 챙기면서 째든때나 곰팡이때를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서,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실제로 방송 만물상에서 오래 묶은 타일사이의 곰팡이때를 만능소독젤로 발라놓고서, 30분 정도 지난 후에 물티슈로 문질러보았더니, 오래된 곰팡이때가 순식간에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진짜 청소하기 힘든 오래된 찌든때와 곰팡이때 청소에 대한 고민은 더이상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강혜정님이 개발한 만능세제인 만능소독젤하나로, 주부님들의 오래된 곰팡이때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만능세제 만능소독젤만드는 법

     

    재료 - 과탄산소다 1(소주잔), 뜨거운 물 2(소주잔), 베이킹소다 5

     

    1 2 5’의 비율로 세가지 재료들을 섞어서 만능소독젤을 만들 수가 있답니다.

     

    , 만능소독젤을 만드는 재료로 과탄산소다 : 뜨거운 물 : 베이킹소다의 비율을 1:2:5의 비율로 섞어주면 됩니다.

     

     

    1 먼저 넓은 대접(또는 사발)을 준비하고 그 대접에다 뜨거운 물을 소주잔 2컵을 부어준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이유는 과탄산소다가 찬물에는 녹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과탄산소다를 먼저 넣고 물을 나중에 넣으면, 과탄산소다가 끓어넘치기 때문에, 반드시 뜨거운 물을 넣어주어야 한답니다.

     

     

     

    2. 그리고 그 대접에 과탄산소다 1(소주잔)을 넣어줍니다.

     

     

    3. 그 대접에 베이킹소다를 5(소주잔)을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4, 이렇게 세가지 재료들을 다 넣고서 나무막대로 계속 저어주면, 재료들이 찐득한 젤형태로 변한답니다. 젤형태로 될 때까지 계속 저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곰팡이때를 제거할 수 있는 만능소독젤이 완성되었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만능소독젤은 지퍼백이나 비닐백에 넣어서 실온에 보관하면 된답니다.

     

     

    만능소독젤을 비닐지퍼백에 넣어두고, 납작한 나무젓가락으로 떠서 싱크대나 욕실의 지든때나 곰팡이때가 있는 부분에 바르면 된답니다.

     

    바르고 난 후 30분 정도 지난 후에, 그 부분을 칫솔로 비비면서 물을 뿌려서 청소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