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70년대 인기팝송) 아시아의 아이돌스타 진추하의 히트곡 생명지광

     

    70년대에 한국의 젊은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홍콩(중국)진추하라는 여가수가 있었는데요. 지금의 왠만한 아이돌스타보다도 훨씬 더 큰 인기를 끌었던 홍콩의 여가수 겸 여배우랍니다.

     

    진추하는 70년대 중반 한홍합작영화 사랑의 스잔나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해서, 시한부인생을 사는 슬프고 가련한 여주인공의 연기를 펼쳐서

    한국의 수많은 대중들에게 눈물샘을 자극하고 큰 감동을 주면서, 국의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돌스타로 우뚝 솟아올랐답니다.

     

    진추하가 출연한 1976년도의 청춘맬로영화 사랑의 스잔나는 그당시 허리우드극장에서 상영되어서 17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그 해 최다관객동원이라는 기록을 세웠을 정도로 흥행과 인기면에서 모두 성공했던 걸작품이랍니다.

     

    그런데 영화보다도 진추가가 불렀던 사랑의 스잔나주제가가 더욱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바로 사랑의 스잔나’ OST‘One Summer Night’생명지광이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엄청난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이들 사랑의 스잔나의 주제가들은 70년대 중반에 발표되었는데, 4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듣는 애창곡이 되었답니다.


     

    원래 홍콩(중국)의 싱어송라이터출신인 진추하는 영화 사랑의 스잔나OST를 자신이 직접 작곡하였는데, ‘원섬머나잇’ ‘생명지광’ ‘우연’ ‘토미톰톰4곡의 OST를 직접 작곡하였을 정도로 매우 뛰어난 작곡실력을 지니고 있었으며, 4곡의 노래들이 영화 못지않게 모두 큰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답니다.

      

    진추하라는 홍콩여가수를 아시아의 최고의 아이돌로 우뚝 서게 만들었던 노래가 바로 ‘One Summer Night’이라고 할 수 있는데, ‘원섬머나잇못지않게 그당시 한국의 젊은이들의 가슴을 사로잡았던 또다른 노래가 바로 생명지광이랍니다.

       

    생명지광은 서정적이면서도 경쾌한 멜로디의 노래로 당시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One Summer Night’ 못지않게 인기를 끌었던 잔잔하면서도 아름다운 멜로디의 노래랍니다.

    영화속에서 백혈병에 걸려 시한부인생을 살아가는 여주인공 진추하의 소중하면서도 귀중한 생명을 예찬하면서도, 그 생명의 유한성을 아쉬워하는 노래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의 스잔나의 주제가를 원섬머나잇으로 알고있지만, 영화 사랑의 스잔나의 진정한 주제가는 바로 생명지광이라고 합니다.

      

    영어로 된 원섬머나잇보다도 중국어로 부르는 생명지광이 더욱 친근감있고, 서정적인 정서과 감동을 더 크게 느끼게 해주는 곡이라고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영화 사랑의 스잔나의 여주인공 진추화는 1977년 한국을 방문해서, ‘토요일토요일밤에 출연해서, ‘생명지광을 직접 피아노를 치면서 구성지게 불름으로써,

    한국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다주었으며, 올드팬들에게는 영원한 마음속의 연인으로 자리잡게 되었답니다.

     

    그럼 사랑의 스잔나의 진정한 주제곡인 진추하의 생명지광을 오랜만에 다시 감생해보도록 합시다!

     

     

     

    진추하의 생명지광노래 동영상

     

     

     

     

     

     

     

     

     

     

     


     

     

     

     

    생명지광(生命之光) 가사와 해석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