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70년대 추억의 샹송 실비 바르땅의 히트곡 시바의 여왕노래듣기

     

    프랑스의 샹송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곡이 바로 실바 바르탕의 시바의 여왕이랍니다.

     

    프랑스 샹송 시바의 여왕은 정말 멜로디가 아름답고 매혹적인 곡이랍니다.

    이 샹송 시바의 여왕을 불러서 프랑스는 물론 세계적으로 크게 히트시킨 장본인이 프랑스의 미녀가수 실비 바르탕이랍니다.

     

    금발의 웨이브를 휘날리면서 호소력있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시바의 여왕을 부르면서, 70년대 아름다운 샹송을 세계에 전파했던 실비 바르탕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샹송여왕이랍니다.

     

    70년대에는 우리나라에서 유독 프랑스의 샹송이 인기가 높았던 시기였고, 프랑스의 유명 상송가수들이 우리나라에서 콘서트를 갖기도 했답니다.

     

    주옥같은 노래 눈이 내리네를 부른 샹송가수 아다모와 시바의 여왕을 부른 샹송가수 실비 바르탕이 70년대 중반 우리나라를 방문해서 한국팬들의 뜨거운 열광속에 콘서트를 갖고 한국팬들의 엄청난 환호를 받았답니다.

     

     

    특히 금발의 미녀 실비 바르탕이 부른 샹송들이 70년대 우리나라 대중음악속에서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실비 바르탕의 시바의 여왕마리짜강변의 추억이 그 당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받았던 대표적인 샹송이랍니다.

     

    특히 실비 바르탕의 시바의 여왕70년대 당시 FM라디오의 가요산책의 오픈시그널로 사용되었을 정도로 한국대중들에게는 매우 친숙하게 다가왔던 아름다운 샹송이랍니다.

     

    실비 바르땅이 불렀던 시바의 여왕은 프랑스의 미셀 로랑이 67년도에 작곡한 곡으로, 두연인 간의 사랑을 시바여왕에 비유해서 노래한 곡이랍니다.

     

     

    , ‘시바의 여왕은 성경책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역사적인 인물 솔로몬왕의 제위시절에, 시바제국의 여왕인 바루키스가 이스라엘을 방문해서 솔로몬왕과 함께 빠져버린 두사람간의 깊은 사랑을 스토리로 만든 노래랍니다.

       

    B.C 10C경 이디오피아지역에 있던 시바제국의 여왕은 솔로몬왕을 염탐하기 위해서, 이스라엘을 전격 방문했는데, 그녀는 솔로몬왕의 지혜로움에 탄복하게 되고 두사람은 서로에게 홀딱 반하게 된답니다.

     

    솔로몬왕과 시바여왕은 나라의 정사도 잊어버릴 정도로, 두사람만의 크고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된답니다.

     

     

    시바여왕과 솔로몬왕의 사랑이 너무도 크고 깊이서, 나라를 위태로움에 빠뜨릴 정도가 되었고, 이스라엘은 크나큰 국가적 위기에 빠지게 된답니다.

     

    이렇게 국적과 현실을 돌보지 않은 채, 뜨겁게 사랑하는 두 남녀간이 크고 깊은 사랑을 비유해서 만든 노래가 바로 시바의 여왕이랍니다.

     

       

    그럼 실비 바르탕의 시바의 여왕을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지요. 아울러 폴모리아악단이 연주하는 주옥같은 시바의 여왕연주곡도 함께 들어보도록 하겠어요!

     

     

    실비 바르탕의 시바의 여왕노래 동영상

     

     

     

     

     

    폴모리아악단의 시바의 여왕연주곡

     

     

    '

     

     

     

     

     

    실비 바르탕의 시바의 여왕 가사와 해석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