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돌고래의 지능(아이큐), 바닷물에 빠진 개를 구해주는 돌고래 동영상

     

    지구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동물중에서, 인간에게 매우 친밀한 동물이 바로 돌고래입니다. 돌고래는 다른 동물들과 달리, 인간들에게 매우 친밀한 행동을 하고, 호의적으로 행동하는 동물이랍니다.

     

    야생에서만 살아가는 돌고래가 인간을 만났을 때에, 이상하리만큼 인간에게 호의적으로 대해주고 있답니다. 돌고래가 인간들에게 호의적으로 대해주는 이유는 동물학자들이 연구를 계속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이유를 밝혀내지는 못하고 있지요.

     

    위에서 보듯이 바닷물에 빠진 개를 돌고래가 구해주었다든가, 바닷물에 빠진 사람을 처음보는 돌고래가 다가와서 구조해주었다거나,

    바다에서 수영하다가 상어에게 공격을 당할 위기에 처해있는 사람을 갑자기 나타난 돌고래가 구해주었다는 일화들이 꽤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다에 사는 돌고래가 사람이나 동물을 구해주었다는 일화는 모두 팩트입니다. 뉴스에서 보도된 사실이지요.

     

     

    돌고래가 이처럼 인간에게 호의적으로 대하는 이유는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돌고래가 지능이 높기 때문이 아닐까요?

    돌고래는 동물 중에서 지능이 매우 높은 동물로 유명하며,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할 줄 아는 개체라고 합니다 

     

    돌고래의 지능은 높은 편이고, 매우 영리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돌고래의 지능은 다른 포유류에 비해서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는데, 지능이 80~90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돌고래의 지능이 이렇게 높기 때문에, 일부 동물학자들은 돌고래를 짐승으로 대우해서는 안되며, 사람처럼 인격자로서 대우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개의 지능이 70 정도 된다고 하니까, 동물중에서 사람과 의사소통이 잘 되는 개보다도 더 지능이 높은 개체가 돌고래이지요 

    아이큐 80~90 정도 되는 돌고래는 아이들의 지능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아이큐 90이면 성인의 지능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아이큐는 보통 90~110 사이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 정도의 지능이면, 동물 중에서는 가장 지능이 높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머리가 좋다는 침팬지보다도 더 높은 지능이라고 합니다 


     

    돌고래는 동물 중에서도 특히 습득능력이 뛰어나서, 조련사가 훈련시키는 데로 잘 따라한다고 하며, 사람과의 의사소통이 잘되는 동물이라고 하네요.

      

    또한 돌고래는 다양한 언어구사 능력이 갖고 있는데요. 물론 자기들끼리만 주고받을 수 있는 돌고래만의 언어가 있다고 하며, 심지어 각종 사물을 지칭하는 단어도 구사한다고 합니다.

    마치 사람들 언어처럼, 서로 다른 사물이나 동물을 지칭하는 다양한 단어들이 있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더욱이 돌고래의 언어에는 명사와 동사가 구분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돌고래언어에도 지방방언이 존재한다고 하며, 먼 지역에 사는 돌고래와는 언어가 달라서, 중간지역에 사는 돌고래가 통역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돌고래의 언어가 다양하고 언어의 분화가 잘 이뤄져 있는 것은 돌고래의 지능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랍니다.

      

    돌고래는 중에서도 특히 청백돌고래의 지능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청백돌고래는 사물이나 상황을 인지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인간의 뇌 다음으로 대뇌피질의 비율이 크다고 합

    니다.

    뇌용량이 클수록 지능이 높다고 하는 사실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지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사람 다음으로 머리가 좋은 동물은 침팬지 같은 유인원이 아니라, 바로 돌고래라는 것이지요. 바다에 사는 돌고래가 인간 다음으로 머리가 좋다는 사실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머리가 좋은 돌고래는 인간을 다른 개체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과 비슷한 개체 또는 유사한 종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렇기 때문에 간혹 물에 빠져서 익사할 위기에 처한 인간을 아무 이유없이 돌고래들이 구해주는 것이 아닐까요?

     

     

    그리고 바다에서 상어에게 잡혀먹힐 위기에 처한 사람을 여러마리의 돌고래 달려들어서, 상어를 쫒아내고 그 사람의 몸을 부리로 밀어서 상어로부터 멀리 격리시켜서, 사람을 구한 적이 있답니다.

    이것은 호주의 해안가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실화입니다.

     

    이렇게 돌고래는 자신들과 아무 연고도 없는 인간을 이유도 없이 도와주고 구출해주는 착한 일을 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돌고래의 행위는 스스로 생각할 줄 아는 돌고래가 인간을 자신들과 협력하고 공조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판단하고는, 이렇게 도움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것으로 사료된답니다.

     

    만일 똑같은 상황에서 돌고래가 아닌 백상어가 나타났다면, 커다란 귀신고래가 나타났다면, 돌고래처럼 사람을 도와주고 구출해줄 수 있을까요?

    어림도 없는 얘기지요. 백상아리는 단숨에 사람을 잡아먹었을 겁니다.

     

     

    이렇게 다른 포유류와는 달리 돌고래가 인간들에게 특별히 호의적인 행동을 하는 이유는 돌고래의 지능이 높다는 것과 관련이 있답니다.

    스스로 판단할 줄 아는 돌고래가 사람을 자신의 적이 아닌 서로 협력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로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하단의 동영상은 바닷물에 빠진 개를 구출해주는 돌고래의 감동어린 동영상입니다. 선박에 타고있다가 격랑 때문에 바닷물에 빠져서 상어에게 잡아먹힐 위기에 빠진 작은개를 돌고래 한 마리가 나타나서 구해주는 아주 감동적인 동영상인데요.

     

     

    이 동영상은 비록 영화의 한 장면이지만, 영화속에서 돌고래가 물에 빠진 개를 구해주는 장면은 실제의 상황이라고 하네요.

    돌고래가 얼마나 머리가 좋은 영물인지를 깨닫게 하는 동영상이 아닐 수 없답니다.

     

     

    바닷물에 빠진 개를 구출해주는 돌고래 동영상

     

     

     

     

     

     

    소녀의 춤을 보고 웃는 돌고래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

    목차

      조타수 오영석 양심선언 편지전문, 세월호의 급격한 침몰원인 화물칸천막 공개

       

      한 조타수의 양심선언으로 세월호 침몰사건의 중요한 원인이 밝혀졌다고 한다.

        세월호 침몰사건으로 인해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던 조타수가 양심선언을 한 내용이 327일 전격 공개되었다고 한다.

       

      세월호 침몰 당시에 세월호의 키를 담당했던 조타수 오용석은 광주기독교연합(NCC)의 장헌권대표가 201410월 진실규명을 위한 양심선언을 해달라는 요구를 받고, 양심고백하는 편지를 보내왔다고 한다.

       

      고 오용석씨가 장헌권목사에게 보낸 답장편지에서 세월호 침몰사건에 대한 양심고백을 했다고 하며, 양심고백의 편지에서 조타수 오씨는 세월호 침몰의 중요한 원인을 전해주었다고 한다.

       

      조타수 고 오용석씨는 세월호 2층 화물칸의 일부외벽이 천막으로 대체된 것이 세월호가 급격하게 침몰하게 된 중요한 원인으로 꼽았다고 한다.

       


       

      무슨 말인가 하면, 세월호의 2층에는 화물칸이 자리잡고 있는데, 그 화물칸에서 외벽의 일부가 철제가 아닌 천막으로 대체된 상태였다고 한다.

      세월호가 기울어지고 있는 상태에서, 이 천막을 통해서 외부의 바닷물이 급격하게 밀려들어왔기 때문에, 배가 더욱 급격하게 기울어져서 침몰되었다는 것이다.

       

      조타수 오씨의 주장에 따르면, 설계도면상으로는 철제로 되어 있어야 하는 화물칸의 일부가 천막으로 되어있었고, 이 천막을 통해서 바닷물이 급격하게 유입되었던 것이 세월호 침몰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한다.

       

      당연히 철제자재로 되어있어야 할 외부로 통하는 외벽이 천막으로 되어 있으니, 배가 어느정도 기울어졌을 때에, 엄청난 양의 바닷물이 이 천막을 통해서 급격하게 밀려들어왔다고 하며, 이것이 세월호가 완전히 침몰하게 된 근본원인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현재 육지로 인양하고 있는 세월호 선체


      너무나도 충격적인 얘기가 아닐 수가 없다. 당연히 철제로 되어있어야 할 외벽이 천막으로 대체되어 있었다는 사실이 결코 믿어지지 않는 사실이며, 정말 기가 막힐 뿐이다.

       

      이처럼 장헌권목사의 공개로 인해서, 조타수 고 오용석의 양심고백 편지를 통해서, 뒤늦게나마 세월호 침몰의 중요한 원인 내지응 단서 하나가 밝혀지게 된 것이다.

       

      조타수 오씨의 주장에 의하면, 세월호의 2층의 화물칸에는 주차공간이 있는데, 그곳 외벽의 일부가 천막으로 개조되어 있었다고 한다.

      세월호가 약간 기울어진 상태였을 때에, 이곳 천막으로 막대한 양의 바닷물이 유입되었을 것이고, 이렇게 천막으로 바닷물이 대거 유입되는 현상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는 것이다.

       

       

      배는 어느정도 복원력이 있는데, 배가 선회할 때에 옆으로 기울어졌다가도 다시 원래대로 복원하는 것이 정상이다. 그런데 세월호는 옆으로 기울어졌을 때에,

      이 천막부분으로 막대한 양의 바닷물이 유입되었기 때문에, 배의 복원력이 상실될 수밖에 없었을 것이고, 이러한 현상이 세월호가 급격하게 침몰하는 중대한 원인으로 작용했을 것이라고 한다.

       

      또한 고 오용석 조타수는 양심고백 편지에서, 세월호 침몰의 또다른 원인으로 무리한 4층 증축문제와 이준석선장의 안일한 대처를 꼽고 있다.

      세월호가 기울어지기 시작했을 때에, 조타수가 배가 기울어진다고 보고를 하였음에도, 이선장은 오랫동안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주변에 있던 유조선(둘라에이스)에서 퇴선하면 구조하겠다고 통신연락을 해왔는데도, 선장은 승객들에게 퇴선명령이나 퇴선안내 조치를 전혀 하지 않았던 것도 세월호사태를 더욱 악화시켰다고 한다.

       

       

      진도VTS에서 통신연락을 통해서, 선장이 적절한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했음에도, 선장은 막강한 지휘권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고 방치만 했고,

      무엇보다도 승객들에 대한 퇴선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이 인명피해를 크게 확대시킨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양심고백 편지를 통해서, 고 오용석 조타수는 선장의 직무유기와 화물칸 외벽을 천막으로 개조한 것 등의 두가지가 세월호 침몰사고의 중대한 원인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이같은 고 오용석 조타수의 양심고백 편지는 광주기독교연합의 장헌권대표가 2014년도 11월에 오씨로부터 답장을 받아 갖고 있었다고 하며, 24개월만인 327일 전격 공개한 것이다.


        

      고 오용석 조타수가 보낸 양심고백 편지를 통해서, 세월호 침몰의 중대한 단서를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오용석 조타수(60)201511월 조난선박 구조법 위반혐의로 2년의 징역형이 확정되어 복역하던 중 폐암진단을 받아 형집행정지로 출소했다고 한다. 오씨는 출소하였지만, 폐암이 악화되어 20164월에 사망했다.

        

      광주기독교연합의 장헌권대표는 201410월 세월호 문제로 수감되어 있던 15명의 세월호 기관사들과 항해사들에게, 세월호 진실규명을 위해 양심선언을 해달라는 편지를 보냈다고 한다.


       

      장헌권대표가 보낸 편지에 대해, 13명은 답장을 보내지 않았지만, 그 중 조타수 오영석을 포함한 2명이 답장을 보내왔다고 한다.

        

      뒤늦게나마 조타수 오영석의 양심선언으로 인해, 모든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세월호 침몰사건의 중대한 원인이 밝혀지게 되어서, 천만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세월호를 바닷물위로 끌어올리는 데에 성공했고, 목표신항으로 옮겨 인양하는 작업이 한창 진행중에 있다.

        

      이처럼 거의 3년 만에 세월호의 인양이 거의 성공 직전의 단계에 와있는데, 이제 다시 세월호 진상특별위원회를 구성해서, 세월호 침몰사건의 진정한 원인이 무엇인지를 철저히 재조사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파면당한 박대통령의 세월호의 7시간동안의 의혹도 철저하게 조사해서, 만일 박대통령이 직무유기한 사실이 발견된다면, 당연히 법적 처벌도 해야만 한다고 본다.

       

      지금 박전대통령은 최순실과 공범으로 뇌술수수와 권한남용등 13개 혐의로 검찰수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또한 검찰은 박 전대통령의 수사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구속영장을 청구해놓은 상태에 있다.

       

      박전대통령이 재직시에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의 조사를 그렇게도 방해하고, 조사위원들을 핍박하더니, 이제 대통령직에서 쫒겨나서, 검찰조사를 받는 피의자신분으로 곧 구속될 처지에 놓이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사필귀정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절대권력을 갖고있던 대통령시절에 세월호 유가족들을 핍박하면서, 온갖 방해공작을 다 하던 박대통령이 이제는 범죄피의자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법정의 심판을 받는 처지로 전락한 것이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해야할 의무가 있는 대통령이 세월호 침몰사건이 발생했을 때, 승객들의 구조에는 나 몰라라 하고 성형수술과 머리손질에만 신경썼던 박대

      통령,

      그리고 오직 자기자신과 친한 최순실의 이권을 챙기기에만 몰두했던 박대통령이 이제는 대통령직에서 쫒겨나서 법의 심판대에 올라선 것을 보면, 하늘의 정의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현재 목포신항으로 인양중인 세월호의 선체


         

      세월호 침몰사건

       

      2014416일 오전 850분경, 진도군 조도면 앞바다에서 476명을 탑승객을 태운 청해진해운의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사건이다.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해 승객 304명이 물에 빠져 사망했고, 172명만이 구조되었다. 사망자 중 9명의 시신은 아직 미수습된 상태이다.

       

      원래 세월호는 총 5층으로 되어있고, 갑판 아래쪽에 있는 1층과 2층은 화물칸으로 되어있고, 갑판 위쪽에 있는 3층과 4층은 객실이 마련되어 있고, 5층에는 조타실과 VIP, 승무원실로 되어 있다.

       

      세월호는 침몰된 후에 정부당국의 안이한 대처와 방치로 거의 3년 동안 바닷물속에 잠겨있었다가, 박근혜대통령이 파면되고 난 후, 322일 전격적으로 세월호 인양작업이 개시되었고, 24일에는 선체가 물위로 끌어올려졌으며, 25일에는 세월호를 반잠수선 위로 선적하는 데에 성공했다.

       

      반잠수선 위로 선적된 세월호는 이제 목포신항으로 이동해서, 그곳에 있는 철재부두위에 거치하는 과정만 남겨 놓게 됐다.

       

      박대통령 재위당시에는, 3년 동안 이핑계 저핑계 다 대며 인양을 시도조차 못했지만, 박대통령이 파면되고 난 후, 불과 3일 만에 그렇게 어렵다던 세월호를 바닷물위 반잠수선으로 선적하는 데 성공한 것인데,

      3일만에 선적이 성공했는데도 박대통령과 현정부는 3년 동안 무얼 했는지, 고의로 세월호를 인양하지 않고 있었다는 비판을 면하기 어렵게 됐다.

       

      조타수 고 오영석의 양심고백 편지의 원본전문을 보시려면, 아래 파일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세월호 조타수 故오용석씨의 편지 전문.hwp

       

      위의 파일은 한글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 한글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볼 수 있습니다.

       

       

       

       

      <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

      목차

        슬램덩크2’ 댄서 김화영의 미모와 경력, 사진

         

        지금 인터넷에서 언니쓰의 안무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화영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데요. 미모의 안무가 김화영에 대한 소개를 해보도록 하죠!

           

        현재 언니들의 슬램덩크2’에서 언니쓰2의 데뷔곡 맞지의 안무를 지도하고 있는 분은 전문안무가 김화영이라고 해요.

         

        볼륨감있는 날씬한 몸매와 빼어난 춤실력, 그리고 수준급이상의 눈에 띄는 미모로 언니들의 슬램덩크2’에 출연하자마자, 엄청난 스포트라이터를 받고 있는 인물이지요.

         

        미모로 따지면, 언니쓰 멤버들보다도 오히려 더 빼어난 미모를 갖고 있는 김화영은 슬램덩크에 출연하자마자, 빼어난 미모와 멋진 춤실력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있는 중이랍니다.


        주객이 전도되었다고나 할까요? ‘언니들의 슬램덩크’ 중심인물인 언니쓰 멤버들 못지않게 높은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김화영은 오랫동안 JYP에서 안무코치를 맡아왔던 안무가라고 합니다.

         


        무려 JYP에서만 11년 동안이나 안무코치로 활동해왔다고 하며, 원더걸스나 미스에이 같은 잘 나가는 걸그룹들의 안무를 모두 도맡아서 개발하고 지도해왔다고 해요.

         

        안무가 김화영은 JYP의 수석안무가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댄서랍니다.

         

        안무가 김화영은 이효리와 아이비, 원더걸스의 안무를 담당하기도 했던 톱안무가로 알려져 있고요,

        그리고 김화영은 비의 안무도 담당했는데, 박진영 사단 소속으로 유명한 가수들의 안무를 많이 담당했던 실력파안무가라고 합니다.

         

         

        원더걸스의 아이러니춤과 메타콘춤도 김화영이 만든 춤이라고 해요.

        유명한 가수들의 춤을 많이 개발했던 김화영은 박진영의 JYP에서는 가장 실력있는 안무가로 알려져 있답니다.

         

        김화영은 한때 가수 아이비가 노래 아하로 활동할 당시에 백댄서로도 참여한 적도 있구요. 비가 한창 전성기일 시절에 비의 안무를 담당하면서, 비와 스캔들이 터져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기도 했던 인물이지요.

         

        그당시 김화영이 비의 안무지도를 하면서 두 사람이 자연스럽게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하지요. 두 사람의 스캔들이 사실인지, 아니면 단순한 루머인지는 두사람만이 알고있겠죠?

         

         

        김화영은 jyp소속으로 있으면서, 비와 아이비, 원더걸스, 미쓰에이 등 굵직굵직한 아이돌스타들의 안무를 개발하고 키워냈던 실력파 안무가라고 해요.

         

        특히 왕년의 인기걸그룹 원더걸스의 스타일과 춤은 김화영이 모두 만들었다고 해도 과연이 아닐 정도로, 김화영은 원더걸스의 퍼포먼스를 완성시키는 데에 결정적인 기여를 한 인물이지요.

         

        원더걸스가 한창 인기를 끌었던 2007~2008년도에 불후의 명곡 탤미노바디의 댄스열풍을 일으킨 것도 김화영이구요. 

        2010년도에는 글든디스크의 올해의 안무가상을 수상할 정도로 실력파안무가로 명성이 높은 분이시죠.

         

         

        그렇게 실력과 미모가 뛰어난 김화영이 김규상과 합작으로 이번에 언니쓰2멤버들의 데뷔곡 맞지의 멋진 안무를 만들어 선보였답니다.

         

        맞지의 감미로운 멜로디와 환상적인 매칭이 이뤄지는 멋지고 상큼한 안무에, 언니쓰 멤버들은 기립박수를 보내면서 감탄을 하고 말았지요.

          김화영과 김규상이 함께 만든 맞지의 안무는 마치 실제 걸그룹 안무처럼, 발랄하고 상큼하고 귀여운 안무였답니다 

         

         

        김화영은 비록 아이돌가수는 아니지만, 연예인 빰칠 정도로 뛰어난 미모와환상적인 춤실력을 갖고 있는데, 김화영이 왜 아이돌가수가 되지 않았는지 정말 안타까울 뿐이랍니다.

           

        그럼 김화영이 만든 멋지고 상큼발랄한 맞지의 안무를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지요! 그리고 언니쓰가 맞지안무를 연습하는 재미있는 동영상도 함께 감상해보도록 해요!

         

         

        언니쓰의 노래 맞지’ 1절 안무 동영상

         

         

         

         

         

        언니쓰의 맞지안무 연습 동영상

          

         

         

         

         

         

         

         

         

        아이비의 백댄서로 활동했던 김화영(맨좌측)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