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강지우의 휴대용 만능스틱 만들기, 찌든때 김치국물 제거방법

     

    외식할 때에 달도리탕의 빨간국물을 내 옷에 흘렸을 때, 그리고 애인과 데이트 식사 중 김치국물이 자신의 옷에 뭍었을 때에 어떻하시겠습니까?


    귀중한 손님을 만나고 있을 때에 식사 도중 이렇게 반찬이나 국물이 옷에 뭍게되면, 잘 닦여지지 않아서 참으로 난감하지요.

     

    더욱이 밖에서 외중 중 시뻘건 꼬추장이 흰옷에 뭍었다고 칩시다. 시뻘건 꼬추장이 하얀옷에 잔뜩 뭍어서 급하게 휴지로 닦아도 지워지지 않으니, 이보다도 더 난처한 상황이 없을 겁니다.

     

    이처럼 밖에서 외식중에, 시뻘건 김치국물이나 반찬이 옷에 뭍었을 때에 응급처지를 어떻게 하겠습니까 


    휴지나 물티슈로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는데, 그냥 빨간 국물얼룩을 하얀옷에 달고 다닐 수 밖에 없는데, 이 위태로운 사태를 해소할 비법은 없는 걸까요?


     

    이같은 반찬 얼룩 고민을 단번에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만물상에 출연한 강지우 주부님은 만능물티슈개발자로 유명하신 분인데

    이번에는 외부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반찬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휴대용 만능스틱을 선보여서 많은 사람들의 큰관심을 끌고 있답니다.

     

     

    강지우 주부님이 개발한 휴대용 만능스틱은 기존의 제품과는 달리 주머니에 휴대할 수 있다는 최고의 강점을 갖고있답니다.

     

    밖에 나가서 애인이나 지인들을 만나서 외식을 할 때에, 실수로 옷에 뭍은 반찬얼룩들을 갖고다니는 휴대용 만능스틱으로 언제 어디서나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지우 주부님은 기존에 만능물티슈만능용액을 만들어 선보였는데요.

    기존에 선보인 만능물티슈만능용액은 오래된 묶은때와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이와같이 뛰어난 세척력을 가진 만능물티슈만능용액은 집안에서는 만능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휴대하기가 곤란해서 외부에 갖고다닐 수가 없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래서 강지우님은 집안뿐만 아니라 집밖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갖고다니면서, 옷에 뭍은 반찬얼룩이나 더러운 오물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휴대용 만능스틱을 만들어 선보였답니다.

     

    휴대용 만능스틱은 기존의 만능용액에 비누를 첨가시켜서 이것을 굳힌 다음, 립스틱속에 넣어 휴대할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 사용하기가 좋답니다.

    크기가 작은 립스틱만해서 주머니에 넣고 갖고다니면서 사용하기가 아주 편리하답니다.

       

    휴대용 만능스틱은 기존의 만능용액을 원료로 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세척력이 아주 강력하답니다.

    주방이나 욕실의 오래된 묵은때와 찌든때를 몇 번만 문지르면 아주 말끔하게 지워진답니다.

     

    락스 같은 화학물질제품을 사용할 경우에, 살에 닿거나 호흡하게 되면, 건강에 해롭다고 하는데, ‘휴대용 만능스틱의 원료인 만능용액은 천연제료로 만들기 때문에,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아서 좋답니다.

     

    우리 주방기구 중에서 가장 세척하기가 힘든 것이 가스렌지 후드랍니다. 오래된 가스렌지 후드는 기름때가 더덕더덕 뭍어있어서 왠만한 주방세제를 사용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만능용액을 사용해서 세척하면, 손쉽고 말끔하게 기름때가 제거된답니다.

     

       

    만물상에서 실험을 했는데, 하얀와이셔츠에 빨간 김치국물이 묻었을 때, 과연 휴대용 만능스틱으로 지울 수가 있을까요?

    하얀와이셔츠에 빨간 김치국물이 묻으면 왠만해서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휴대용 만능스틱을 묻혀서 지우니까, 어렵지않게 지울 수가 있었답니다.

     

     

    휴대용 만능스틱으로 흰옷에 묻은 김치국물 제거하는 방법

     

    흰옷에 김치국물이 묻었을 때 휴대용 만능스틱으로 지우는 방벙이 있답니다.

     

     

    1 먼저 옷에 묻은 김치국물을 휴지등으로 털어냅니다.

     

     

    2 이렇게 대충 털어낸 준 후에, ‘휴대용 만능스틱을 그 김치국물이 묻은 부분에 대고 살살 바릅니다.

     

     

    3 휴대용 만능스틱을 바른 후에, 그 바른 부분에 일반 물티슈로 꾹꾹 두들겨 줍니다.

    휴대용 만능스틱은 딱딱한 고체이기 때문에, 이것을 풀어주어야 한답니다.

    그래서 물티슈로 두들겨서 풀어주어야, 김치국물 얼룩을 세척할 수 있다는 원리이지요. 이때의 물티슈는 만능물티슈가 아니라, 그냥 일반물티슈입니다.

     

     

    물티슈로 그 얼룩부분을 계속 두들겨주면, 옷에 묻은 김치국물 얼룩이 점점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물티슈로 얼룩부분을 비비면 안된답니다. 비비면 얼룩이 옆으로 번지기 때문인데, 그냥 물티슈로 두들기기만 해야 합니다.

     

    물티슈로 계속헤서 두들겨주면, 결국 흰옷에 묻었던 김치국물 얼룩이 말끔하게 지워져버린 답니다.

     

     

    이처럼 집밖에서 외식중에 묻힌 김치국물 얼룩을 휴대용 만능스틱으로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었답니다.

    그 어떤 세제를 사용해도 이렇게 즉석에서 김치국물 얼룩을 말끔하게 지울 수는 없답니다.

     

    앞으로 외부에서 외식을 할 때나, 데이트할 때에는 반드시 휴대용 만능스틱을 하나씩 갖고다니는 것이 좋겠습니다.

       

     

    휴대용 만능스틱 만드는 방법

     

    그럼 만능용액을 재료로 해서 만드는 휴대용 만능스틱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휴대용 만능스틱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만능용액을 만들어야 합니다.

     

    1 용기에 베이킹소다를 한컵(소주잔)을 넣는다.

     

     

    2 그 용기에 중성세제를 역시 한컵(소주잔)을 넣는다. 그리고 용기속의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중성세제)를 나무젓가락으로 잘 섞이도록 잘 저어준다. 용기속의 거품이 가라앉도록 충분히 저어준다.

     

     

    3, 그용기에 식초 1/3(소주잔)을 넣고 잘 섞어준다.

    이때 식초를 한꺼번에 확 넣으면, 거품이 확 올라와 넘치므로, 식초를 조금씩 서서히 넣으면서 동시에 나무젓가락으로 저어준다.

     

     

    베이킹소다, 중성세제, 식초를 넣은 후에 그것들을 계속 저어주면, 용기안의 용액이 1/3로 줄어드는데 이것이 정상이랍니다.

     

     

    이렇게 세가지 재료를 넣은 용액이 만능용액이랍니다. 만능용액으로 주방이나 욕실을 세척할 수도 있고, 빨레세탁에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만능용액은 오래된 기름때도 제거할 수 있을만큼, 세척력이 매우 좋습니다.

       

    만능용액에다 비누조각과 설탕을 추가시켜서, ‘휴대용 만능스틱을 만들 수 있지요.

     

     

    4 비니루에 작은 조각비누(일반 비누) 4개를 넣고, 조각비누가 물에 찰 정도로 물을 적당량 부어서, 실내에 놔두고 1~2일 정도 불려준다.

     

     

    5 이렇게 조각비누들을 불려주면, 1~2일 지나면 비누가 젤형태로 변한다.

     

     

    6 이렇게 비누조각이 젤리처럼 변했을 때에, 그 비니루의 하단부분에 구멍을 내서, 그 제리형태의 비누를 짜서 구멍을 통해서, 소주잔에 넣어준다.

     

     

    7 비누제리 한컵(소주잔)이 만들어졌다.

     

     

    8 유리용기에 만능용액 한컵(소주잔)을 넣어서 잘 섞어준다.

    용기안을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잘 저어둔다.

     

     

    9 그 용기에 설탕 반컵(소주잔)을 넣고 잘 저어준다.

     

     

    10 이렇게 비누제리, 만능용액, 설탕을 섞은 용액을 전자랜지에 넣고 30, 20초씩 끊어서 돌려준다. 먼저 전자랜지에서 30초를 돌리고 난후, 다시 20초를 돌려준다.

    만약에 이 섞은 용액을 한번에 오래 돌리면, 넘쳐흐리기 때문에, 이렇게 끊어서 돌려주는 것이다.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는 이유는 설탕과 비누제리가 녹아서, 잘 섞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11 이 상태에서 용액을 소주컵에 부어주고, 그것을 1~2일 정도 실내에 나둔다.

    1~2일 지나면 소주컵속의 용액이 어느정도 말랑말랑하게 굳어진다.

     

       

    12 소주잔속의 용액은 어느정도 굳었지만, 아직 말랑말랑한 상태이므로, 이때 속이 텅빈 맆스틱 하나를 준비한다.

    그리고 속이 빈 맆스틱으로 소주잔용액의 표면을 쑥 누르면, 속빈 맆스틱이 용액속으로 들어가면서, 저절로 맆스틱안에 고체용액이 삽입된다.

     

     

    이렇게 해서 새로운 립스틱 형태의 휴대용 만능스틱이 만들어진답니다.

    이렇게 새롭게 믹서된 만능용액이 립스틱속에 삽입되어, 언제 어디서나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만능스틱이 완성되었답니다.

     

     

    휴대용 만능스틱은 크기가 작고 고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고 다닐 수 있어서 참으로 편리한 만능세제라고 할 수 있답니다.

     

     

    휴대용 만능스틱을 주머니속에 넣고다니면서, 외식을 할 때에 옷에 김치국물이나 반찬을 흘려서 얼룩이 묻었을 경우에, 바로 즉석에서 휴대용 만능스틱으로 응급처치를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

    목차

      찌든때를 제거하는 만능물티슈, 탈취제거에 좋은 만능용액 만들기

       

      우리가 찌개를 만들거나, 주방용품이나 가스렌지를 사용할 때에 발생하는 반찬때나 묵은 때들을 어떻게 잘 제거할 수 있을까요?

       

      주부들의 최대 고민거리가 바로 요리를 할 때에, 발생하는 얼룩이나 묶은 때를 청소하는 일이지요. 특히 주방후드에 달라붙은 기름 때는 일반 세제를 사용해도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만물상에서 강지우 주부님이 소개한 만능물티슈가 주부님들의 묶은 때 고민을 말끔히 해소해줄 수 있답니다.

       

      주방용품 뿐만아니라, 화장실 욕조나 변기를 청소하는 일도 골칫거리이지요. 우리가 보통 묶은 때를 청소할 때에는 락스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락스는 인체에 안좋은 독성성분이 들어있는 화합물질이라서, 인체에 닿거나, 호흡하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락스를 사용해서 묶은때를 청소하는 일도 한계가 있고, 락스를 사용해도 오래된 묶은 떼나 기름때는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주부님들의 고민을 강지우 주부님이 물티슈 하나로 확실하게 해결해주고 있답니다.

       

      강지우님은 몇년 전부터 독자적으로 만능물티슈를 개발해서, 오래되고 잘 지워지지 않는 묶은때를 제거하는 데 사용하고 있답니다.


       

      가장 안딱여지기로 소문난 주방 후드를 빼서, ‘만능물티슈로 몇 번 문질렀더니, 주방후드의 묶은때가 아주 말끔히 제거되었답니다.

      그 어떤 주방세제로도 제거할 수 없었던 1년 묶은 주방후드의 더러운 기름때가 만능물티슈하나로 아주 완벽하게 제거되었답니다.

       

        만능용액

       

      이제 만능물티슈하나만 있으면, 주부들의 고민거리인 주방청소와 욕조청소는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능물티슈는 화합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원료를 사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건강에도 해롭지 않습니다.

      반면 락스는 화학물질로 만들기 때문에, 장시간 호흡을 하면, 건강을 해칠 수가 있답니다.

       

      특히 가스 렌지틀이나 주방후드에 달라붙은 기름때가 잘 제거되지 않아서, 주부님들이 특히 기름때 청소하는 데에 고민이 가장 크답니다.

       

       

      그런데 만능물티슈는 기름때를 잘게 분해하는 성질이 있어서, 오래된 기름 때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서 참 좋은 만능세제랍니다.

       

       

      만능용액만능물티슈만드는 법

       

      만능용액만능물티슈를 만드는 법은 거의 동일하답니다.

      만능용액을 먼저 만들고 나서, 만능용액에 물 한컵을 섞어서, 물티슈팩에 넣어주면 만능물티슈가 된답니다.

       

      그럼 기름때와 묶은때를 말끔하게 청소해주는 만능용액만능물티슈만드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만능물티슈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해서 누구나 집에서도 만들 수가 있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 중성세제 이 세가지만 있으면, ‘만능물티슈를 간단히 만들 수가 있지요.

       

      재료 - 베이킹소다 한컵(소주잔), 중성세제 한컵(소주잔), 식초 소주잔의 1/3, 물 한컵(소주잔), 물티슈 한팩

       

         

      1, 투명한 용기를 준비하고, 그 용기(그릇)에 베이킹소다 1(소주잔)을 넣는다.

       

       

      2, 주방에서 쓰는 중성세제를 한 컵(소주잔)을 그 용기에 넣어준다.

       

       

      3. 두 재료를 넣으면 용기속에서 거품이 발생하는데, 나무젓가락으로 거품이 가라앉도록 충분히 저어준다.

       

       

      4, 그리고 그 용기에 식초 1/3(소주잔)을 넣어준다. 식초를 한번에 확 넣으면 용기속에 거품이 넘치기 때문에, 식초는 조금씩 저어주면서 넣는 것이 좋다.

       

       

      5. 용기속의 재료들을 나무젖가락으로 계속 저어주면, 양이 1/3 정도로 줄어든다. 용기속의 재료들을 나무젓가락으로 많이 저어주는 것이 좋은데, 그래야 용액이 더 진해지고, 세척력이 더 강해진다.

       

         

      이렇게 베이킹소다와 중성세제, 식초 세가지를 넣어서 만든 것이 만능용액이라는 것인데요. 만능용액도 세척력이 아주 좋아서, 빨레세탁 할 때나 주방 청소할 때 사용하면 좋답니다.

      특히 만능용액은 옷이나 수건의 탈취(냄세제거)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런데 이 만능용액에 한가지 물을 더 추가하고 물티슈에 넣어서 만능물티슈를 만들어 사용하면 정말 금상첨화랍니다.

         

      6 만능용액용기에 물 한컵(소주잔)을 넣어서 저어준다.

       

       

      7, 그리고 우리가 마트에서 사온 물티슈 한팩의 구멍을 열고, 그안에 금방 만든 용액을 다 부어준다.

      물티슈 한팩을 다 사용하면 용액이 넘칠 수 있기 때문에, 팩의 물티슈 1/3 정도를 빼내주는 것이 좋다.

       

       

      물티슈 팩에 물티슈 몇개를 빼서, 용액이 들어갈 공간을 확보해주는 것이 좋다. 그래야 용액이 물티슈 팩밖으로 넘치는 것을 막을 수가 있다.

       

      8, 만능용액을 물티슈 팩안에 다 부어넣고 팩뚜껑을 닿아준다.

      이렇게 물티슈 팩안에 만능용액을 넣고난 후에, 용액이 물티슈에 골고루 잘 섞이도록, 물티슈 팩을 전후좌후로 여러번 흔들어준다.

       

       

      팩안에 있는 여러장의 물티슈에 만능용액이 골고루 스며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만능물티슈는 사용할 때마다, 물티슈팩을 여러번 흔들고 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종래에 주부들이 주방세제로 많이 사용하던 락스는 화합물질을 혼합해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피부에 접촉하거나, 호흡을 할 경우에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만능물티슈는 천연원료를 사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인체에 해롭지 않아서 더욱 좋답니다. 그리고 만능물티슈는 락스보다 몇배 더 세척력이 좋아서, 오래된 묶은때나 기름때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또한 만능용액은 옷이나 수건에서 나는 눅눅한 냄새나 썩은 냄새, 땀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가 좋답니다.

      만능용액은 묶은 때 제거에도 효과가 좋을 뿐만아니라, 냄새제거에도 효과가 뛰어나서 탈취제로도 쓸 수 있답니다.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만능용액을 만들어서, 밀폐된 용기병에 담아놓고 옷이나 천의 냄새제거할 때에 한컵(소주잔)씩 부어서 사용하면, 탈취제거를 할 수 있답니다.

       

      만능용액 사용하는 법

       

      1, 커다란 다라(수세대야)에 물을 반쯤 넣고, 그 대야 안에 만능용액한컵(소주잔)을 부어서 골고루 섞어준다.

       

       

       

      2, 만능용액을 넣은 대야안에 냄새가 나는 옷을 물에 잠기도록 넣는다. 냄새나는 옷을 1~2분 정도 담가둬도 냄새는 제거되지만, 심한 냄새가 나는 옷일 경우에는, 10분 정도 담가두는 것이 좋다.

       

       

      3. 이렇게 만능용액에 담궜던 옷을 꺼내서, 세탁기에 넣고 돌려서 세탁해주면 된다.

       

       

      지금같은 여름철에는 옷을 조금만 입어도 땀이 가득 차서 시궁창냄새가 나는 옷 때문에 집안전체에 악취가 진동을 하지요.

      냄새나는 옷을 그냥 세탁한다고 해도, 심한 냄새는 잘 없어지지 않고 옷에 배겨있어서,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준답니다.

       

      그렇지만 냄새나는 옷을 세탁하기 전에, 미리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능용액에 담가놓고 난 후 세탁하면, 냄새도 제거하고 세탁도 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랍니다.

       

       

      만능용액만능물티슈를 만들어 사용하면, 오래된 기름때나 묶은때를 말끔히 청소할 수 있고, 여름철 옷에서 나는 악취를 제거할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인체에 해롭지않은 천연원료로 만든 만능용액만능물티슈을 많이 만들어 사용하세요! 이것이 바로 생활의 지혜가 아닐까요!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