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골드웨이브 설치 사용법과 노래 붙이기, 무료 음악편집 프로그램
요새 골드웨이브가 대세라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하고 애창하는 현대인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골드웨이브라고 합니다.
복잡다단한 직장생활에서 얻게 되는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우리는 아름다운 음악을 들음으로써, 풀어버리고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음악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풀고 위안과 힐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을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도 없는 세상이 되어버렸답니다.
그런데 우리가 음악을 들을 때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나 노래들만 따로 연속해서 듣고 싶을 때가 있답니다.
내가 좋아하는 특정 노래만 연속해서 듣기를 원한다거나, 내가 좋아하는 몇 개의 노래들을 서로 연결해서 연속적으로 듣기를 원할 때, 반드시 필요한 음악편집프로그램이 바로 ‘골드웨이브’랍니다.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음악(오디오)편집 프로그램이 ‘골드웨이브’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프트웨어랍니다.
‘골드웨이브’는 음악이나 노래를 합성하거나, 붙이거나, 자르기를 하는등 편집할 때 사용하는 음악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그 외에도 음악 복사하기와 붙여넣기도 자유자래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랍니다.
그야말로 ‘골드웨이브’는 음악을 편집할 수 있는 모든 기능들이 다 들어있어서 아주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골드웨이브’ 사용법도 대단히 간단하므로 누구든지 손쉽게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음악을 편집하는 경우가 2개의 음악을 붙여서 하나의 음악으로 만드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작업을 할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골드웨이브’입니다.
◆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설치법
골드웨이브를 사용하려면, 먼저 ‘골드웨이브’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골드웨이브는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얼마든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골드웨이브는 ‘네이버소프트웨어(네이버자료실)’에 가면, 최신버전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골드웨이브’ 다운 받는 곳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90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최신버전의 골드웨이브(GoldWave) v6.31를 다운받을 수 있구요., 그런데 골드웨이브 최신버전을 다운받을 때에 자신의 원도우 운영체제와 호환이 되는지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답니다.
만약 호환이 안된다면 골드웨이브의 구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저는 신버전이 저의 운영체제와 안맞아서, 구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 이상없이 잘 된답니다.
골드웨이브의 대부분의 버전은 영어로 되어 있답니다. 골드웨이브를 다운 받을 때에, 설치과정에서 그냥 ‘yes'나 ’ok'를 계속 누르면 저절로 설치가 되며, 특벌히 신경써야할 사항은 없답니다.
골드웨이브를 설치하고 사용할 때에, 경우에 따라서 ‘mp3 인코더’가 필요하다고 영문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mp3 인코더’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이런 요구가 없으면, 그냥 무시해도 된답니다.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이 대부분 영어로 되어 있어서, 긴장하실 수 있는데,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골드웨이브’의 메뉴들이 아주 초간단한 영어로 되어 있어서, 왠만한 사람들은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골드웨이브의 편집작업이 아주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골드웨이브의 메뉴나 기능에 사용되는 영어는
Open, New, Copy, Paste, cut, Save, Mix 같은 손쉬운 간단영어로 되어 있어서, 영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Open - 편집을 할 음악 또는 노래 파일을 불러올 때 사용
New - 새롭게 음악을 녹음해서, 새로운 음악파일을 만들 때 사용
Save - 골드웨이브에서 편집을 마친 음악파일을 내컴퓨터에 저장할 때 사용
Copy - 특정한 음악파일을 복사할 때 사용
Paste - 위 Copy로 복사한 음악파일을 또다른 음악파일에 붙여넣기 할 때 사용
Mix - 두 개의 음악파일을 하나의 음악으로 합치기(합성)할 때 사용함.
요정도의 기본메뉴를 먼저 알고서 골드웨이브에서 편집작업을 하면 좋답니다.
이 외에도 음악의 볼륨을 조절하는 기능도 있고(Fade in/out), 음성 강조/제거, 역재생(Reverse), 기계음의 생성(Mechanize)이나, 잡음감소(Noise Reduction)등의 다양한 효과를 줄 수도 있답니다.
맨 나중에 편집작업을 마친 음악파일은 반드시 저장(Save)을 해야한답니다, 저장형식은 mp3, wav, wma, FLAC, OGG 등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편집작업을 통해서 새롭게 생성된 음악파일을 저장할 때는 ‘Save As’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저장해야 한다는 거 알고 계시죠.
◆ 골드웨이브에서 여러개의 음악파일을 하나로 붙이기
음악편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편집작업이 바로 2개 이상의 음악파일을 하나의 음악파일로 붙이기하는 것이랍니다.
정확히 말하면 두 개의 음악이나 노래를 하나의 파일로 이어붙이기를 하는 것입니다.
‘이어붙이기’는 합성이 아닙니다. 합성과 구별되는 기능이랍니다.
‘붙이기’는 내가 좋아하는 두 개 또는 3개 이상의 음악파일을 하나의 음악으로 만들어서, 서로 연속해서 들을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즉, 음악 A와 음악 B를 하나의 음악처럼 이어붙여서, ‘A+B’의 형태로 만드는 것이랍니다. 음악 A와 음악 B를 연속해서 들을 수 있도록 할 때에 ‘붙이기’를 사용한답니다.
그럼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붙이기’를 해보겠습니다.
1 먼저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을 가동시킵니다.
그리고 ‘골드웨이브’ 창의 왼쪽 상단메뉴의 ‘File’을 클릭하고, 그 하위메뉴에서 ‘Open'을 클릭합니다.
2, 자신이 편집을 원하는 음악파일 2개를 선택해서 불러옵니다. 여기서는 설명하기 좋게 2개의 음악파일을 ‘붙이기’하겠어요.
저는 노래 ‘검은고양이 네로’와 또다른 노래 ‘거짓말’의 두 개의 노래를 불러왔답니다.
이 두 개의 노래를 하나의 노래로 ‘이어붙이기’를 할 것입니다.
3 그리고 노래 ‘검은고양이 네로’를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의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단축메뉴를 불러오고, ‘Copy(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4 그리고 또다른 노래 ‘거짓말’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의 오른쪽버튼을 눌러 단축매뉴를 불러오고 ‘Paste(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5 이렇게 해서, ‘검은고양이 네로’와 ‘거짓말’ 등 2개의 노래가 이어붙이기가 되었습니다. 정말 두 개의 노래 ‘붙이기’가 매우 간단하답니다.
여기서는 먼저 ‘복사하기’한 ‘검은고양이 네로’가 맨 앞에 오고, 나중에 ‘붙여넣기’한 노래 ‘거짓말’이 뒤에 오게 됩니다.
그러니까, 2개의 노래를 이어붙이기를 할 때에, 맨 앞에 오길 원하는 노래를 ‘Copy’를 해야합니다.
이렇게 ‘이어붙이기’ 작업을 한 후에, 오른쪽에 있는 ‘Control'박스의 ’Plsy'버튼을 누르면, 두 개의 노래가 이어붙어진 새로운 노래를 들을 수 있으며, 2개의 노래가 이어붙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6 이렇게 ‘붙이기’작업을 한 후에, ‘Control'박스의 ’Plsy'버튼을 눌러 두 개의 노래가 붙어진 것을 확인한 후에, 왼쪽 상단메뉴의 ‘File’을 클릭하고, ‘Save As’ (다른 이름으로 저장)를 클릭해서 저장해야 한답니다.
이때에는 나중에 ‘붙여넣기’한 노래파일을 선택한 상태에서, ‘Save As’를 클릭해야 합니다.
편집한 음악을 저장할 때에는 반드시 ‘Save As’로 저장해야 하며, 그냥 ‘Save ’로 저장하면, 저장은 되지만 기존의 두 번째 노래가 사라져버립니다.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을 열면 보통 왼쪽에는 편집창이, 오른쪽에는 ‘Control'박스가 함께 뜬답니다.
이렇게 편집창과 ‘Control'박스를 함께 열어놓고 작업하는 게 편리한데요. 만약 ‘Control'박스가 나타나지 않았다면, 메뉴에서 ‘Tool’을 클릭하고 ‘Control’을 체크해주면, 오른쪽에 ‘Control’박스가 나타난답니다.
참 내컴퓨터에 만일 ‘mp3 인코더’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저장할 때에 ‘mp3’로 저장이 안됩니다. ‘mp3’로 저장하려면, ‘mp3 인코더’를 설치해야 한답니다.
그렇지만 ‘mp3 인코더’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저장형식을 ‘Ogg’로 지정하면, 저장할 수가 있답니다.
3개의 음악파일을 하나의 음악으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답니다.
먼저 2개의 음악을 붙이기를 합니다. 이렇게 2개가 붙여져 하나의 음악이 된 것과 세 번째 음악을 골드웨이브에서 불러내어서, 위에서 했던 방식과 똑같은 방식으로, 두 개의 음악파일을 하나로 ‘붙이기’하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하면 3개의 음악파일이 하나로 붙여진답니다.
이런식으로 여러개의 음악파일을 하나의 음악파일로 만들 수가 있답니다.
'세상이야기 속으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금니아빠 이영학의 딸 친구 살해이유는 성추행, 사건 전말 (1) | 2017.10.13 |
---|---|
유투브 저작권없는 배경음악 무료 이용하기 다운받는 사이트, bgm (0) | 2017.10.12 |
북한 미사일 교란장비 DIRCM 시험 성공, 김정은참수작전 활용 (0) | 2017.09.28 |
천재과학자 니콜라 테슬라와 에디슨의 발명품과 경쟁 (0) | 2017.09.25 |
울릉도앞바다 러시아보물선 돈스코이호 인양, 150조 금괴 (0) | 2017.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