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호랑이와 곰의 싸움, 아시아 맹수들의 싸움순위

     

    호랑이와 곰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호랑이와 곰의 싸움은 매우 흥미진진한 주제가 아닐 수가 없다. 아프리카의 동물의 제왕을 사자라고 한다면, 아시아지역에서 맹수들의 제왕은 호랑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런데 아시아지역에서는 호랑이 말고도 또하나의 무서운 맹수가 버티고 있는데, 그 동물은 유일하게 호랑이에게 맞설 수 있는 바로 곰이다.

     

    곰은 아시아지역에서 아주 오래된 터주대감 노릇을 해온 맹수중의 맹수이다.

    호랑이가 제아무리 강하고 싸움을 잘하는 맹수라고 하더라도, 500kg이나 나가는 육중한 몸매의 불곰을 제압하기란 결코 쉽지만은 않은 일이라고 본다.

     

     

    불곰이 앞발로 내려치는 위력이 1톤이라고 하며, 불곰의 의 앞발치기 한방이면, 커다란 순록의 목뼈가 부러져버린다고 한다.

    불곰이 없는 지역이라면 호랑이가 단연 동물의 제왕노릇을 할 수 있지만, 곰과 호랑이가 함께 서식하고 있는 아시아지역에서는 곰과 호랑이 이 두 개체가 아시아생태계의 최상위에서 쌍두체제를 형성하고 있다고 보면 정답이다.

     

    , 아시아지역에 호랑이라는 보스와 곰이라는 보스, 두 종의 맹수가 공동으로 집권하고 있다고 하면, 정답이라고 본다.

    아시아지역에 함께 서식하고 있는 호랑이와 불곰이 싸운다면 누가 이길까?

     

    곰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반달곰과 흑곰 정도는 호랑이와 일대일로 맞붙는다면, 파워나 싸움실력에 있어서 호랑이가 이길 확률이 높다. 

    그렇지만 곰 중에서도 가장 덩치가 큰 불곰이 호랑이와 맞붙는다면, 호랑이의 승리를 결코 낙관할 수만은 없다.

     

     

    동남아시아의 뱅갈호랑이 수컷의 경우 몸무게가 220kg 정도 나가지만, 흑곰의 몸무게는 그와 비슷한 220kg 내외이며, 반달곰의 경우에는 140kg 정도 나가는데 반해, 곰 중에서도 가장 덩치가 큰 불곰(회색곰) 수컷의 몸무게는 자그만치 400~500kg이나 나가기 때문에,

    불곰의 경우라면 오히려 호랑이의 두배나 덩치가 더 크기 때문에, 일대일로 싸운다면, 그 파워면에서 호랑이가 불리한 게 사실이다.

     

    곰 중에서도 가장 덩치가 커다란 불곰의 경우라면, 동남아호랑이로서는 싸움에서 질 확률이 높고, 덩치가 좀 커다란 시베리아호랑이 정도 되어야, 불곰과 대등하게 싸움을 벌일 수 있다고 본다.

     

    몸무게 250~330kg 정도 나가는 시베리아호랑이 정도 되어야 불곰과 어느정도 대등한 싸움을 벌일 수 있다고 본다.

     

     

    400~500kg의 불곰과 250~330kg의 시베리아호랑이간의 싸움에서도 불곰이 파워면에서 우위에 있지만, 날렵함과 초스피드한 공격력, 뛰어난 싸움기술을 갖고있는 시베리아호랑이가 덩치의 열세를 극복하고 스피드하고 테크니컬한 공격력으로 불곰에게 치명타를 안겨줄 수도 있다고 본다.

     

    따라서 불곰과 호랑이의 싸움은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우세하다고 볼 수는 없고, 그때 그때 싸울 때에 따라서, 더 강한 개체가 이긴다고 보면 정답이다.

     

    만약 야생에서 시베리아호랑이와 불곰이 만나다면, 왠만해서는 서로 싸우지않고, 서로가 서로를 피해버린다고 한다. 왜냐하면 서로가 강하다는 것을 알고있기 때문에, 눈앞에서 먹이경쟁이 벌어지는 상황이 아니고서는 목숨 걸고 싸울 필요는 없다고 느낀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대등한 덩치를 갖고있는 호랑이와 흑곰의 싸움이나, 덩치가 좀 더 작은 반달곰과의 싸움에서는 호랑이가 분명히 한 수 위라고 보는 것이 정답이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뱅골호랑이와 반달곰이 야생에서 우연히 만나, 싸움을 벌이게 되는데, 결과는 뱅갈호랑이의 완벽한 ko승으로 끝났다.

     

    인도의 깊은 숲속에서 암컷 뱅갈호랑이가 새깨들과 잡아온 사슴을 함께 먹고있는데, 고기냄새를 맞고 다가오는 반달곰과 우연히 마주치게 되었다.

    사슴의 피냄새를 맞고서 냄새를 쫒아서 다가왔던 겁데가리 없는 반달곰이 호랑이가족이 있는 곳 근처까지 왔던 것이다.

     

     

    새끼 두 마리를 데리고 있던 벵갈 암컷호랑이는 새끼의 안위를 위해서라도, 절대로 반달곰을 그냥 돌려보내지 않을 것이다.

     

    호랑이를 보고 흠칫 놀란 반달곰은 곧바로 달아나버렸는데, 이미 화가 잔득 난 암컷 뱅갈호랑이는 냄새를 따라 달아난 반달곰을 끝까지 쫒아가서, 결국 곰을 잡아서 치명적인 공격을 가해 목줄을 끊어놓는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것은 곰을 죽인 후에, 그 곰의 육신을 뜯어먹어버리는 뱅갈호랑이가 아닌가!

     

     

    자신의 새끼들과 함께 있는 자신의 영토를 겁도 없이 침범한 곰을 뱅갈호랑이는 끝까지 쫒아가서 잡아 죽였으며, 그 죽인 곰의 육신을 그 자리에서 잡어먹어버리는 표독함과 살벌함을 보여주고 있다.

    호랑이의 잔인하고도 냉혹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장면이 아닐 수가 없다.

     

     

    호랑이 vs 흑곰의 싸움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프린스.
    ,